▲ 사이언스 타운 피트니스센터·온천사우나·하늘정원 모습 |
유성사이언스타운은 입지면에서 주거편의를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유성온천 지하철역과 도보로 2분 거리에 위치하고, 향후 지하철 2호선으로 환승 가능한 미래 교통망을 갖췄다.
또 유성IC와 10분 거리로 전국 각지로 이동이 편리하고, 유성시외버스터미널과도 5분 내 위치한 장점을 지녔다. 생활편의를 누릴 수 있는 요소도 적지않다. 유성홈플러스가 5분 내 거리에 자리잡고 있고, 국내 온천관광의 명소가 인근에 자리잡고 있다.
5월의 눈꽃축제와 온천축제 등을 동시에 보고 즐길 수 있고, 타 지역 주거지에 비해 유림공원과 계룡산국립공원, 수통골 등과 비교적 가까운 접근성을 지녔다. 충남대 등 인근 교육시설과도 가까운 입지적 특성도 사이언스타운이 가진 매력이다.
동아벤처타운 등 벤처기업과 중소기업이 밀집해있는 점도 주목할 부분이다. 더욱이 도안신도시 진입부와 도로를 사이에 두고 있어, 향후 2~3년 내 도안신도시 인프라가 원활히 갖춰지면 가치 상승의 효과도 함께 볼 수 있다.
내부 편의시설로 들어가면 기존 아파트와 도심형 생활주택, 원룸 등과 또 다른 주거가치를 확인할 수 있다. 오피스텔 내 최고급 온천사우나와 커피전문점, 대중음식점, 피트니스센터, 하늘공원 등 편의시설이 들어선다.
온천사우나와 피트니스센터는 2층에 자리잡고, 1층에는 편의점과 베이커리, 커피전문점 등이 위치한다. 또 10층에는 자연친화적인 하늘정원이 조성돼 도심 주거공간의 새로운 쉼터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동기종합건설(주) 관계자는 “사이언스타운은 주거용 오피스텔로, 쾌적한 삶의 여유와 교통·교육·생활·미래가치를 동시에 갖고 있다”며 “중도금 40% 무이자에 300만원대 분양가도 수요자들의 내 집마련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요소”라고 설명했다.
이희택 기자 nature2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