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KT에 따르면 연결기준 2011년도 KT 매출은 KT스카이라이프, BC카드의 연결편입 영향으로 22조원을 달성해 2010년 (20.3조원) 대비 8.1% 성장했다고 밝혔다.
영업이익은 무선과 전화수익이 감소해 전년대비 4.5% 감소한 1조9573억원을 기록했으나, 당기순이익은 2분기에 있었던 러시아 통신 자회사 NTC의 지분매각으로 발생한 중단영업이익 영향으로 전년대비 1039억원 7.8% 증가한 1조 4422억원을 기록했다.
KT의 2011년도 매출은 IPTV 확산, 스마트폰 판매 증가와 자회사의 연결편입 영향으로 성장했다.
특히 IPTV는 한 해 동안 약 100만 고객이 증가해 307만 가입자를 넘어섰고 매출도 전년대비 64.3%가 증가했다.
KT관계자는 “스마트폰 대중화로 고가 단말 판매가 증가하며 상품매출이 증가했고, KT스카이라이프는 1분기 BC카드는 4분기부터 각각 연결 편입돼 전체 매출성장에 기여했다”고 말했다.
권은남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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