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은 16일 군청 2층 상황실에서 이종윤 청원군수, 변재일 국회의원, 박문희·김도경 도의원, 하재성 군의회 의장 등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국회의원 초청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서 군은 2012 군정비전과 6대 추진전략을 비롯해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기능지구 활성화, 행정기구 설치기준 완화, 청원·청주통합추진, 남이 제2종 지구단위 계획 수립, 오창~옥산간 민자고속도로 추진 등 군정 주요현안 업무를 보고했다.
특히 군은 2013년도 정부예산 확보대상 사업인 청원군 북부보건소 신설, 내수가축분뇨 공공처리시설 개선, 청원미래지 농어촌 테마공원조성, 오송생명과학단지 폐수종말처리장 증설, 오송바이오 산림공원 조성, 농산물 종합가공센터 신축 등 6개 사업에 대해 추진상황을 설명하고 국·도비 예산이 차질 없이 지원될 수 있도록 협조를 당부했다.
이 군수는 “오늘 이 자리가 우리지역의 주요 현안사업을 함께 고민하고 해법을 모색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지역 대규모 사업과 주요 현안 문제들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추진해 나갈 수 있도록 다 같이 힘을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변재일 의원과 도의회 박문희·김도경 의원은 “정당을 떠나 청원군 발전을 위해 군이 요청한 사업비가 확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청원=박근주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