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은 관 주도의 관광정책 수행 한계와 관광 전문가 등 외부 인적 네트워크 유기적 체계 구축을 통한 국내 최고의 명품 휴양도시로 도약을 위해 관광협의체를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이번 협의회는 관광개발, 관광홍보, 관광서비스 등 3개의 분과위원회로 운영할 계획으로 관광개발 분과위원회는 사업 유치 및 선진지 견학, 관광홍보 분과위원회는 홍보와 마케팅, 이벤트 개최를 논의하고 관광서비스 분과위원회는 친절 서비스 교육, 친절업소 선정, 접객문화 개선 등의 활동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태안군은 군수가 추천하는 부서장 5명과 태안군 의회의장이 추천하는 군 기초의원 2명, 국립공원 관리공단 태안해안사무소장 등 8명을 제외한 50명의 위원회 회원들을 내년 1월 10일까지 공개모집한다.
신청자격은 관광에 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자, 관광 관렵업체 종사자, 관광진흥 발전에 관심이 많은 군민이며 신청방법은 신청서 1부를 작성해 태안군 문화관광과(☎041-670-2143)로 신청하면 된다.
관광발전협의회로 임명된 회원은 2012년부터 2년간 활동하며 지역관광 홍보 및 마케팅, 관광사업 및 상품개발, 친절서비스 교육, 관광사업의 건전한 발전에 관한 사항 등의 내용으로 활동할 계획이다.
태안=김준환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