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청은 19일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총경급 354명에 대한 전보 인사를 단행했다.
이에 따르면 지역 내 일선서장은 대전청 2곳, 충남청 8곳 등 모두 10곳이 새 얼굴로 교체됐다.
대전 대덕서장에는 주현종 대전청 경무과장, 아산서장은 박희용 공주서장, 공주서장은 이시준 충남청 생활안전과장, 홍성서장에는 한형우 강원청 정보통신담당관이 각각 자리를 옮겼다.
또 예산서장은 김택준 대전청 홍보담당관, 서천서장은 홍덕기 충남청 경비교통과장, 금산서장은 김재훈 대전정부청사경비대장, 청양서장에는 조영수 대전 동부서장이 기용됐다.
지방청 참모진도 중폭 교체됐다.
대전청의 경우 신임 홍보담당관에 최호열 울산청 홍보담당관, 경무과장에 백광천 대덕서장, 정보과장에 서울청에서 전보된 홍기현 총경, 보안과장에 조법형 울산청 보안과장, 청사경비대장은 김관태 충남청 홍성서장이 옮겨갔다.
충남청은 새 경무과장에 최인규 예산서장, 정보통신담당관에 박근순 수원남부서장, 생활안전과장과 경비교통과장에는 각각 교육을 마치고 돌아온 이성호 총경과 유재성 총경이 임명됐다.
정보과장에는 얼마 전 총경으로 승진한 박종민 대전청 정보3계장, 보안과장은 김익중 논산서장이 기용됐다.
강제일 기자 kangjeil@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