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산업개발의 도안 15블록은 청약 1순위에서 6개 타입 중 3개 타입이 마감됐다.
24일 청약 3순위에서는 수요자들은 전용 84㎡형 B, C, F형 세 타입만 청약기회가 주어진다. 마지막 청약 3순위 접수할 수 있는 도안 15블록 아이파크의 세 타입의 장점에 대해서 살펴봤다.
▲84㎡형 B타입=옛 34평형 B타입은 3면 개방형으로 일조권 및 조망권이 뛰어나다.
확장공사 시는 전용면적도 넓어지며 자녀침실 등 공간활용(자녀방 활용성 양호)도 우수해진다.
초등학교 및 상가이용이 편리하고 선큰 가든 및 중앙광장 이용도 용이하다.
발코니면적이 타입별 중 가장 넓고(옛 12평-F형과 비슷), 공동 및 부부욕실이 분리돼 2가구가 거주도 가능한 평형이다. 도안공원 등산로 인접해 자연생활을 누릴 수 있다. 또 도안공원 조망과 차량소음이 적은 장점있다.
▲84㎡형 C타입=3면 개방형으로 일조권, 조망권 극대화는 기본이다.
▲ 84㎡형 C타입 평면구조. |
12개동 고른 배치로 커뮤니티시설 및 중앙공원 이용이 편리하고 옛 11평의 서비스 면적으로 확장 공사 시 전용면적도 극대화된다.
실외기실, 침실과의 공간 분리로 세대 소음도 최소화된다.
남동 및 남서향 고른 향 배치로 일조권이 극대화되고 중앙광장 중심 세대 배치로 공원 조망 및 사생활 침해 지수도 최소화된다.
▲84㎡형 F타입=다목적 공간 배치로 신개념 기타 공간이 확대된다.
갑천 또는 월평공원 조망은 물론이며 3면 개방형으로 일조권 및 조망권도 뛰어나다.
침실2 및 침실3 확장 시 자녀방의 넓은 공간이 제공되며 옛 12평의 서비스면적으로 확장 공사 시 전용면적이 극대화 돼 넓은 개방감을 자랑한다.
3면 개방의 구조적 장점과 조망권 위주의 배치로 탁월한 전망도 제공된다.
사생활 침해 지수가 가장 낮으며 확장 공사시 침실3에 발코니 면적 제공으로 공간활용이 용이한 장점이 있다.
조성수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