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에 따르면 7월 15일 기준으로 출시 113일 만에 5000만병을 돌파한 이후, 87일 만에 5000만병을 판매했다. 이는 우리나라 20세 이상 성인 인구를 약 3800만명으로 추산했을 때, 성인 1인당 OB골든라거를 3병가량 마신 셈이다.
OB골든라거는 국내 시장에서 유래를 찾아볼 수 없는 고품격 원재료와 신공법으로 깊고 풍부한 맛을 선호하는 고급 맥주 애호가층을 겨냥하며 일찍부터 돌풍을 예고해 왔다.
오비맥주 장인수 영업총괄 부사장은 “OB골든라거의 1억병 판매 돌파는 깊이가 다른 풍부한 맛과 뛰어난 품질이 전 세대를 아울러 인정받은 것”이라고 말했다.
박전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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