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미린은 지하 1층~지상 34층 12개 동 규모로 전용면적 70~84㎡형으로 구성된다.
도안 18블록은 최대 200m의 넓은 동간거리, 단지 내 실내수영장 등을 내세워 수요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우미건설이 분양하는 도안 18블록 우미린은 실수요자 중심의 혁신적인 설계로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지난 14일 유성구 봉명동 충남대 정문 앞에 문을 연 견본주택에는 연일 수요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수요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도안 18블록에 들어설 우미린 아파트에 대해 살펴보았다.
우미건설의 도안 18블록 '우미린'은 1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0일 1순위, 21일 2순위, 24일 3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도안 18블록은 70㎡형 474세대, 78㎡형 460세대, 84㎡형 757세대 등 총 1691세대다.
이 가운데 도안지구에서 공급량이 드문 전용면적 70㎡형 474세대를 포함하고 있어 실수요자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당첨자발표는 28일이며, 계약기간은 다음달 2일부터 4일까지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869만원이다.
대금납부는 1차 계약금 10%를 납입하고 내년 4월 2차 계약금 10%까지는 무이자가 적용된다.
이후 중도금 4회는 이자후불제, 잔금은 20%가 적용된다.
▲시원한 파노라마 전망을 누리다
도안신도시 우미린은 3면 개방형 단지배치로 전 세대가 거실에서 100m 이상의 조망거리를 확보하고 있어 개방감이 돋보인다.
또 넓은 동간거리를 확보해 축구장 3개 규모의 중앙광장을 조성하고 생태연못 등 다양한 조경시설을 갖춘다.
도안 18블록은 최대 200m 넓은 동간거리와 남향위주의 단지설계로 탁월한 개방감으로 일조권을 제공한다.
갑천, 관저천, 월평공원, 도안공원 등을 바라볼 수 있는 탁 트인 3면 개방형 단지를 뽐낸다.
단지 내 지상에는 차가 없는 단지로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다.
도안신도시 최대 수준의 단지 규모와 최고 34층 초고층 랜드마크 단지로 손색이 없다.
▲ 단지 내 생태공원. |
도안 18블록이 들어서는 서구 가수원 네거리 인근은 앞으로 대전도시철도 2호선(예정) 개통 시 역세권 단지로 시내·외 주요지역 이동이 편리하다.
또 국토해양부에서 추진하는 국철 가수원역이 확정된 곳으로 앞으로 역세권지역으로 성장이 기대되는 곳이다.
신세계 대전유니온스퀘어가 2015년 준공을 계획하고 있어 개발에 대한 기대감도 넘쳐나고 있다.
이외에도 건양대병원, 롯데마트, 홈플러스, 구봉산, 장태산휴양림 등 주변에는 풍부한 생활기반시설을 자랑한다.
호남고속도로 서대전 IC, 남부순환고속도로, 4번국도, 동서대로 등 이용으로 사통팔달 쾌속 교통망을 갖췄다.
둔산노은지구를 연계한 거점도시로 서남부 2·3단계 추가 조성 시 대전의 핵심주거지로 주목받을 전망이다.
▲유익한 교육환경을 뽐내다
단지 내 유치원과 초등학교가 들어서 우수한 교육환경도 갖추고 있다.
커뮤니티 시설에는 남녀독서실은 냉난방이 완비되고 남녀별 공간을 분리한 독서실로 건강한 면학 분위기가 조성된다.
유치원 보육시설은 호기심을 키워주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갖추고 단지 내 위치해 안전한 교육환경을 제공한다.
키즈룸은 어린이 놀이기구가 갖춰져 있어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실내놀이터다.
작은도서관은 영어문고까지 마련해 더욱 유익하고 풍부한 학습환경을 제공한다.
▲최상층 게스트하우스
도안신도시 우미린은 대단지에 걸맞은 대규모 커뮤니티 시설이 눈길을 끈다.
최상층 게스트하우스는 입주민이나 단지를 찾은 외부 손님들에게 관저천 및 갑천의 탁 트인 조망이 가능한 고품격 하우스를 제공한다.
단지 최상층에 3개실이 조성되는 입주민 공용 게스트하우스는 기존의 평범한 게스트하우스 수준을 넘어섰다.
전망이 가장 좋은 최상층에 건설사에서는 최고급 분양아파트를 포기하고 입주민들을 위한 최고급 가구와 인테리어로 게스트하우스를 서비스한다.
이에 따라 입주민들은 특별한 기념일이나 집들이 같은 집안행사 등 친척이나 외부인이 방문했을 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건강한 생활환경을 누리다
도안 18블록 우미린 단지내에는 입주민을 위한 전체 약 2700㎡ 규모의 실내 복합스포츠센터가 조성된다.
도안지구 내 최초로 실내수용장이 들어서 가족 모두 활기찬 생활이 가능하다.
또 유아풀도 겸비해 성인과 유아까지 안전하게 수영을 즐길 수 있다.
사우나는 건식 사우나 뿐만 아니라 냉온탕을 갖춘 사우나로 피로를 풀어주고 건강한 활력을 준다.
대형 실내체육관에는 100m 길이의 실내 조깅트랙과 정규규격의 농구장 및 배드민턴장을 병행할 수 있다.
피트니스센터, 스크린골프장을 갖춘 골프연습장, 탁구장 등도 들어선다.
한편, 우미린의 견본주택은 대전시 유성구 봉명동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14년 11월 예정이다.
분양문의(☎ 042-477-5900)
조성수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