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계룡리슈빌 조감도. |
지역의 대표기업인 계룡건설이 14일 도안신도시 17-1블록 '계룡리슈빌' 아파트 견본주택을 공개하고 본격 분양에 돌입한다.
도안 17-1블록은 소비자 선호가 가장 높은 전용 73㎡(옛 29평형) 280세대와 84㎡(옛 34평형) 956세대 등 총 1236세대로 구성된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843만원이고, 입주는 2014년 8월 예정이다. 계룡건설은 '리슈빌 학의 뜰'을 기존 설계부터 바꿔 자연 속의 도심을 누릴 수 있는 아파트로 공급한다는 목표다.
주택건설 41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3년여만에 대전에서 선보이게 될 도안 17-1블록의 계룡리슈빌은 계룡건설이 자존심을 걸고 야심차게 준비해 온 단지다. 계룡건설이 분양할 도안 17-1블록 '계룡리슈빌' 아파트에 대해 살펴본다. <편집자 주>
▲도안신도시 내 최고층 35층으로 차별화
계룡리슈빌은 2개 동을 도안지구에서 가장 높은 35층으로 설계했다.
주변 아파트 가운데 가장 높은 고층 아파트 단지를 선보인다. 최고층 35층은 주변 단지와 차별화되고 수려한 주변 경관을 바라볼 수 있는 랜드마크로 자리할 전망이다.
최근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73㎡(옛 29평형)와 84㎡(옛 34평형)를 갖추고 있다. 또 84㎡(옛 34평형) 4개 동 최상층에는 8세대의 펜트하우스가 들어선다.
최근 주택시장이 중소형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전용면적 84㎡형은 가장 인기 있는 주택형이다. 도안신도시에 신규 분양한 아파트들도 대부분 84㎡를 기준으로 하고 있다.
계룡리슈빌의 숨은 진가는 73㎡에 있다. 도안신도시 전체 분양 아파트 중에서 가장 큰 희소성을 갖춘 평형이다. 20~30대 젊은층부터 노년의 부부 단독세대까지 소형주택을 선호하는 다양한 계층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실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3베이, 3.5베이, 4베이 설계를 적용해 다양한 세대평면으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계룡리슈빌 10개의 주거동으로 개방감 극대화
계룡리슈빌은 주거동이 모두 10개동으로 다른 아파트 단지보다 개방감에서 월등한 장점을 내세우고 있다.
▲ 헬시가든 조감도. |
또 주거동이 밀집되지 않아 통풍, 채광, 개방감, 조망 등에서 장점이 뛰어나다. 계룡리슈빌은 단지 내 지상 녹지공간 확보, 바람길과 통풍, 채광, 조망, 개방감을 주거동의 수를 최소화하고 고층화했다. 단지 내에는 단 10개동의 주거동만 있다. 이는 도안신도시에 하반기 분양했던 A, B블록 보다는 주거동은 5~6개가 적다. 또 분양예정인 C, D블록보다도 적은 숫자다.
계룡리슈빌은 분양세대수가 1236가구로 18블록을 제외하고 가장 많은 분양가구를 공급한다. 하지만 단지 내 주거동 숫자가 적어 입주 후 단지 내 주거환경이 어느 단지보다 쾌적할 것으로 예상된다.
계룡리슈빌은 바람과 채광이 풍부하고 단지 내 개방감이 높은 아파트로 설계했다. 또 적은 숫자의 주거동을 일자배치가 아닌 타원형 단지배치를 적용했다. 이는 단지 외곽으로 각 아파트 동을 배치하고 단지 중앙에는 대규모 중앙광장을 배치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했다.
▲입주민을 위한 공원, 녹지율 41.5%
계룡리슈빌의 녹지율은 41.5%로 친환경 그린 주거공간으로 계획됐다. 단지에는 중앙광장과 연계해 오픈형 커뮤니티 시설(헬스, 골프, 독서실)과 비가 내려도 운동과 공연을 할 수 있는 다목적 회관도 들어선다.
아이들이 텃밭에서 자연체험학습장으로 활용할 공동텃밭인 웰빙가든, 물길을 따라 꽃과 나무가 함께 조성된 물빛광장, 숲 속 길을 산책하듯 거닐 수 있도록 벚꽃나무가 식재된 통경축 등 자연환경이 넘친다. 아이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는 헬시가든, 가족이 산책을 즐기는 단지 외곽 산책로 등을 조성해 '커뮤니티 중심형 아파트'로 조성된다.
녹지공간을 최대로 조성하고자 지상에는 주차장이 없는 단지로 설계했다. 입주민들의 생활편의와 안전을 고려해 단지 출입구에서 바로 지하주차장으로 연결되는 데크형으로 설계됐다. 이에 따라 지상에서 자동차와 사람이 마주치지 않도록 입주민 보행과 교통 안전성을 극대화해 사람중심 단지를 실현했다.
지하주차장은 안전을 고려해 장애인 주차장 외에 여성전용 주차장을 별도로 설치했다. 여성 운전자의 안전을 위한 비상벨 시스템도 갖추고 있다.
한편, 계룡건설은 소비자들의 이해를 돕고자 대전 서구 탄방동 로데오타운 옆 계룡건설 주택전시관에 견본주택을 운영 중이다. 분양문의:(042)-488-4321
조성수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