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을 앞두고 스마트폰을 이용한 어플이 출시됐다.
엠아이북(주)이 출시한 안드로이드 기반 '2008~2011년' 대입수능 기출문제 애플리케이션(이하 어플)은 제2외국어·한자, 직업탐구영역을 포함한 전 과목의 기출문제를 수록했다.
수능시험 문제지를 그대로 스마트폰에 옮겨 놓은 것처럼 기존에 출시됐던 수능기출문제 앱에 비해 스마트폰 화면에 최적화시켜 가독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언어 및 외국어 영역의 경우 듣기 평가문항에 소리를 함께 제공하여 실제 시험장에서 듣기평가 문항을 푸는데 도움이 되도록 제작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수능기출'로 검색하여 '엠아이북 수능기출' 앱을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대학입시 정보 어플도 출시됐다. 이투스가 출시한 대학입시정보 서비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은 ▲대학별입시뉴스 ▲2011년 정시모집 대학 및 학과 별 핵심 요강 ▲수능성적에 따른 배치표 및 모의지원 서비스 ▲실시간 경쟁률 등 2011학년도 대입에 필요한 각종 정보와 서비스를 한번에 이용할 수 있다. 수험생의 성적을 입력하면 스마트폰으로 성적분석과, 지원가능대학, 모의지원 등 서비스가 함께 제공된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용 2개 버전으로 출시되며, 애플 앱스토어, T스토어,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 OZ 스토어, KT 올레스토어 등에서 스마트폰으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 할 수 있다.
오희룡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