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육상경기연맹이 주관하는 대전마라톤대회는 하프코스(21.0975㎞)와 미니코스(10㎞), 건강코스(5㎞) 3개 종목으로 진행된다.
하프코스는 한밭종합운동장~부사 네거리~금산 방향 구도로~삼괴2동 버스정류장을 돌아, 한밭운동장으로 골인하는 코스로 전국체전 공인 마라톤코스여서 마라톤 동호인들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는 구간이다.
5000여 동호인이 참여할 것으로 기대되는 대전마라톤대회는 시민들이 즐기는 축제로 만들기 위해 마라톤동호인 뿐만 아니라 가족단위 참가자들의 신청을 받고 있다.
또 지역 청소년들의 참가를 권장하기 위해 최다 참가 학교에는 도서상품권을 지급하는 한편 대전 인근의 보은·영동·옥천·공주 등 G9(대전+인근 8개 시·군) 동호인들의 참가를 유도하는 한편, G9 시·군의 부스도 마련할 계획이다.
참가신청은 대전시 육상경기연맹 홈페이지(www.djaf.co.kr)를 통해 오는 14일까지 하면 된다.
대전시 육상경기연맹 관계자는 “마라톤을 통해 시민이 화합하는 축제의 장을 만들겠다. 타 시·도 동호인들 뿐만 아니라 대전시민과 인근의 시·군 주민들이 많이 참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권은남 기자 silver@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