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선수단은 지난달 30일부터 5일까지 충북도내 6개 경기장에서 열린 제46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전국 16개 시·도 가운데 종합순위 4위를 기록해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도 선수단은 36개 직종에 113명이 참가해 금메달 5개, 은메달 10개, 동메달 7개를 획득하는 우수한 성적을 거둬 대구, 서울, 경기 다음으로 종합순위 4위를 기록했다.
일반인을 포함한 입상자 34명 가운데 충북지역 특성화 고등학교 학생들이 23명(70%)을 차지하는 등 학생들의 선전이 컸다.
도 선수단은 이번 대회 피부미용, 제과제빵, 한복, 헤어디자인, 요리, 의상 디자인, 화훼장식 직종에서 9명의 입상자를 배출하는 등 미예 분과에서 강세를 보였다.
또한 이번 대회 전체 입상자 중 유일하게 제천여자중학교 김가영(15)양은 요리 종목에서 동메달을 수상해 이번 대회 전체 입상자 중 최연소 입상자로 기록됐다.
정희택 충북도기능경기위원회 운영위원장은 “지난해 11위에 그친 충청북도 선수단이 올해 4위를 기록해 지역의 명예를 드높여 줘서 너무 감사드리고 입상 선수들이 우리나라와 지역사회 발전에 주역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입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금메달
▲메카트로닉스 박효근(충북전산기계고), 송영창(〃) ▲자동차페인팅 이성범(제천산업고) ▲제과제빵 강동석(주성대학) ▲피부미용 이수정(개인) ▲한복 이혜경(개인)
◇은메달
▲공업전자기기 이승현(청주공고) ▲금형 최재형(충북공고) ▲동력제어 김영민(청주공고) ▲미장 송한영(증평공고) ▲요리 오경택(영동대) ▲웹디자인 조용구(충북반도체고) ▲제품디자인 이지순(충북반도체고) ▲타일 서건중(청주교도소) ▲통신망분배기술 김우연(충북공고) ▲헤어디자인 이유리(C,C,C,E 미용트레이닝학원)
◇동메달
▲그래픽디자인 고미선(증평공고) ▲동력제어 진규석(청주공고), 정지형(청주공고) ▲요리 김가영(제천여중) ▲의상디자인 나영화(개인) ▲제과제빵 김봉규(세계 쿠킹베이커리스쿨) ▲컴퓨터정보통신 조영근(충북반도체고)
청주=박근주 기자 springkj@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