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네트웍스에서 출시한 '불Fan(불팬)'은 동영상 미디어 판도라TV의 팬캐스트(응원팀 편파중계)를 스마트폰에서 들을 수 있게 한 애플리케이션이다.
실시간으로 야구 진행 상황을 문자로 알려주는 것은 물론 음성을 통해 중계하기 때문에 그동안 DMB 중계를 볼 수 없는 경우 트위터 등의 SNS을 통해서 제한적으로 야구소식을 접했던 스마트폰족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이 '불Fan'은 SNS를 활용한 애플리케이션으로서 중계를 듣는 다른 사람들과도 소통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어플을 실행하고 있는 사용자들과 SNS채팅을 통해 소통하고 응원도구를 이용하여 응원전도 펼칠 수 있다.
맥주캔 및 폭죽, 풍선막대 등을 채팅창에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이 '불Fan'의 중계는 특정 구단에 일방적인 편파중계로 진행되는 특징이 있다.
자신이 응원하는 구단을 '지지하는' 캐스터의 방송에 찾아 들어가서, 같은 구단을 응원하는 다른 사람들과 함께 야구 중계를 들으며 소통할 수 있다. 마치 모바일을 통해 야구장의 1루나 3루측 응원석에 앉아 야구를 관람하는 듯한 효과가 있다.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만 있으면 프로야구 실시간중계를 들을 수 있는 불Fan(불팬)은 현재 T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오희룡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