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관광 홈페이지'는 한국어·영어·일본어·중국어·러시아어·몽골어 등 6개 언어로 구성돼 외국인이 현지에서도 대전의 의료서비스는 물론, 주요 관광 정보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축했다.
특히 대전에 있는 의료기관 등의 개별 홈페이지와 대한민국 대표 의료관광 홈페이지와도 연결해 통합 홈페이지 성격을 띠고 있다.
홈페이지는 크게 의료정보·관광정보·의료관광도우미·커뮤니티 등 4개 메뉴로 돼 있고, 외국인들이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도록 외국인 입장에서 콘텐츠를 구성했다.
'의료정보'는 주요 진료과목인 종합건강검진 및 성형, 피부미용, 안과, 산부인과 등 8개 과목과 의료기관 정보를 구분해 외국인들이 손쉽게 의료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만들어 졌다.
'관광정보'는 대전의 명소, 축제 및 행사, 숙박, 음식, 쇼핑 등 대전지역의 관광정보를 제공, 대전을 찾는 외국인들에게 정감이 넘치는 대전모습을 보여 줄 수 있게 구성됐다.
'의료관광도우미'는 외국인환자가 대전을 방문하기 위해 필요한 출입국(비자 포함)안내, 응급의료서비스, 각종 편의시설 안내(통역, 교통, 은행, 기타) 등으로 꾸며졌다.
'커뮤니티'는 시시각각 발생하는 대전 의료관광의 새롭고 다양한 소식들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게 뉴스, 자료실, E-북, 의료관광 홍보동영상 등을 제공하고 있다.
/박태구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