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충북도교육청은 오는 24일부터 내달 8일 2012학년도 수능 원수를 접수한다고 밝혔다.
원서 교부ㆍ접수는 도내 고등학교, 현 거주지 관할 시험지구 교육청에서 실시하며, 접수기간내 평일(월~금)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졸업예정자는 재학 중인 고등학교에서 하면 되고, 졸업자는 출신 고등학교나 주민등록상 현 주소지를 관할하는 시험지구교육지원청에 직접 제출 하면 된다. 응시원서 변경 신청기간은 9월 6일부터 8일까지며 당초 응시원서를 접수한 장소에서만 변경할 수 있다.
한편, 이번 수능에서는 2교시 수리영역 출제범위가 '가형'에서는 수학Ⅰ, 수학Ⅱ, 적분과 통계, 기하와 벡터, '나형'에서는 수학Ⅰ, 미적분과 통계 기본으로 조정된다.
2011학년도 수능 '가형'에서는 필수로 수학Ⅰ, 수학Ⅱ, 선택으로 미분과 적분, 확률과 통계, 이산수학 중 1개 선택이었고, '나형'에서는 수학Ⅰ이 필수였다. 3교시 사회ㆍ과학탐구영역의 최대 선택과목이 4과목에서 3과목으로 축소됨에 따라 전체 시험시간이 30분 단축되면서 시험 종료 시간도 오후 6시5분에서 5시35분으로 앞당겨진다.
수능시험일은 11월 10일이다.
이와련 도교육청은 고등학교 교감, 3학년부장교사, 원서 접수 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12일 청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협의회를 가질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교육청 홈페이지나 전화(☎290-2163)로 문의하면 된다.
/청주=박근주 기자 springkj@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