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도축제는 '가족·친구·연인과 함께하는 아주 특별한 체험'이라는 슬로건 아래 포도 시식회 포도따기 체험 나만의 와인 만들기 포도빙수 만들기 포도초콜릿 만들기 포도밟기 포도낚시 영동포도를 찾아라 등 가족과 친구 그리고 연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가 마련됐다.
아울러, 야간에 아이부터 노인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개그콘서트(생활의 발견) 중국기예공연 매직(마술)쇼 불꽃놀이 등 다양한 문화공연 행사와 포도즙, 포도아이스크림 등의 판매장을 준비해 군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고, 보고, 먹을 수 있는 축제를 준비할 예정이다.
군은 포도축제장을 찾는 외지 관광객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시책도 마련했다.
축제 기간중 포도관광 임시열차를 운행해 서울발, 부산발, 광주발 등 전국 각지에서 매일 관광객을 실어 나르고, 매주 2회(화, 토요일) 운행하고 있는 '와인트레인'을 축제 기간 3일간 증편하는 한편, 전국 여행사 버스투어도 운영한다. 또한 농·특산물 판매장에 전문배달원 배치 및 주차장, 영동역 광장 등에 물품 보관소 운영과 출장 택배영업소를 입점·운영해 물품 구매 고객의 편익을 도모한다.
/영동=이영복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