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 미용실과 매장별 인기도를 한눈에 확인해 볼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 출시됐다.
SK텔링크가 최근 출시한 '뷰티메이트'는 미용실, 헤어디자이너, 그리고 일반 소비자들이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미용전용 응용프로그램(애플리케이션)이다.
PC와 스마트폰용 미용 전용 고객 관리 솔루션으로 매장 관리자는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을 이용해 매장의 현재 영업상태와 일, 월별 매출정보 등 영업 현황을 파악할 수 있다. 예약 현황, 고객 방문 현황 등 실시간 운영 상황도 알 수 있다.
고객별로 선호사항이나 사진을 저장할 수 있고, 고객 대상 만족도를 평가하는 기능도 있다. 고객 위치 기반 매장 안내, 공지, 이벤트 등 소식을 무료로 알릴 수 있어 높은 홍보 효과까지 거둘 수 있다.
헤어 디자이너들은 개인별 매출 현황, 예약 현황 등 각종 정보를 수시로 파악할 수 있다.
최신 헤어스타일을 볼 수 있는 '스타일북' 기능을 제공한다. 고객별 메모 기능으로 맞춤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소비자들은 자신의 스마트폰에 '뷰티메이트' 애플리케이션을 내려 받으면 내 주변 매장 및 매장별 인기도를 확인할 수 있다. 별도 고객카드 없이도 언제 어디서나 내 포인트를 마음대로 이용할 수 있다.
'스타일북'에서 마음에 드는 헤어스타일을 고를 수도 있다.
'뷰티메이트'는 이달 중 헤어숍인 '포레스타'를 시작으로 이후 전국 미용 매장 대상으로 판매를 확대할 예정이다.
소비자들은 안드로이드 마켓과 앱스토어에서 고객용 버전을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오희룡 기자 huily@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