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군에 따르면 금왕읍은 금왕읍에서 대소면 구간과 금왕읍 시내에서 백야자연휴양림에 이르는 구간에 4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청결고추 꽃길 울타리를 설치했다.
음성청결고추는 '2010 국가브랜드대상' 고추브랜드부문 1위로 선정될 만큼 전국 최고의 품질을 인정받는 음성군의 대표 농특산물이다.
이 꽃길 울타리 설치로 중부고속도로 음성 IC를 이용하는 차량과 백야자연휴양림을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음성청결고추를 홍보하는 한편 아름다운 꽃길로 다른 볼거리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금왕읍은 아름다운 음성만들기 사업 추진을 위해 꽃묘장을 자체 설치하여 메리골드, 코스모스, 야생화 등 여러 종류의 꽃묘를 직접 생산해 무극리에 가로화분 440개를 설치했다.
또한 8개 노선에 30㎞의 메리골드, 코스모스, 칸나 등 꽃길을 조성했고 응천 하천변 1만5000㎡ 면적에 코스모스를, 꽃동산 8개소와 국도변의 교통섬에도 꽃동산을 조성했다.
이종빈 금왕읍장은 “전 직원이 합심해 휴일까지 반납하고 꽃을 식재하는 등 아름다운 금왕읍 가꾸기에 최선을 다해 왔으며 고추 울타리 제작으로 농·특산물 홍보의 효과도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다시 찾아오는 금왕읍이 되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음성=박근주 기자 springkj@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