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농어촌 체험학습 관광박람회에서 도시민 방문객들에게 농촌체험상품과 농특산물을 홍보<사진>한 결과 올해는 더욱 많은 도시민들이 관심을 갖고 예약 문의가 늘고있다.
특히 삼성생명FC가족은 4년 연속 회포마을에서 여름캠프를 1일부터 7일까지(100가족 약400명)연속 7일동안 농촌체험 &민박체험으로 예약하고, 순천향대 서예동아리팀 여름캠프도 2년연속 예약이 되었으며 1사1촌 자매결연사인 서울메트로와 KT서산지사도 부서별 워크숍 및 직원가족들의 농촌체험이 예약되어 있다.
회포마을은 팜스테이마을, 정보화마을, 녹색농촌체험마을로 마을의 특산품인 맷돌 호박을 이용하여 호박칼국수, 호박전, 호박게국지를 직접 만들어 먹는 '호박전통음식체험'과 트랙터 관광열차를 타고 6개 정거장의 유례를 들으며 마을 구석 구석을 탐험 하는 '시골정거장 체험'등의 체험을 즐길수 있다.
또한 수확의 기쁨을 느낄 수 있는'농사체험', 수목원에서의 생태와 방아체험 '아담한 소나무 숲속에서의 전원골프체험과 파크공치기 등 다양한 이색적인 프로그램으로 체험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또 회포마을과 가까운 인근에는 벌천포 해수욕장과 갓 잡아올린 싱싱한 해물이 풍성한 삼길포항이 있어 먹거리도 풍성하고 시원한 여름 휴가도 즐길 수 있어, 회포마을에서의 농촌체험과 바닷가에서의 여름 휴가를 즐기기에 안성 맞춤이다.
서산회포마을(http://hoepo.invil.org) 체험에 관한 문의 070-8802-6635, 010-6412-8180.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