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역 백화점 문화센터가 1일부터 가을학기 회원모집에 돌입한다. 이번 가을학기 문화센터의 경우 맞춤특강 등 각 백화점 문화센터만의 특화강좌, 체험이벤트 등이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이번 가을학기 문화센터강좌는 9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된다.
▲특화프로그램 눈길=그동안 백화점 문화센터의 강좌는 요리나 육아 등 전통적인 강좌가 인기였지만, 최근 들어 전문성과 교양을 강화한 강좌들도 속속 개설돼 인기를 끌고 있다.
이와 함께 갤러리아 타임월드점은 이규식의 '시 창작교실', '자연을 머금은 차, 다도', '초등 사진을 만나다' 등 30여개의 다양한 신규 강좌를 개설했다.
9월 15일부터 11월 24일까지 국립중앙박물관을 방문해 145년만에 귀환한 외규장각 의궤 관람을 시작으로 단양팔경, 예천 회룡포 마을, 남해 독일마을, 지리산 둘레길, 안동하회마을을 방문하는 갤러리아 그랜드 투어(Grand Tour)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대전점은 건강과 취미를 위한 강좌에 중점을 뒀다.
리듬에 맞춘 덤벨운동으로 지루함을 극복하고 유산소와 근력강화운동으로 피로를 덜어주는 '바디캠프'강좌가 신규로 개설됐으며 탭댄스나 성인발레 강좌 등 댄스 강좌와 인물스케치 기초나 수채화, 초크아트 같은 미술이나 공예강좌도 신설됐다.
롯데백화점 문화센터는 직장인 동호회, 인터넷 동호회, 커뮤니티 회원 등 비슷한 관심을 가진 사람들을 위한 맞춤형 문화강좌를 개설해주고 있는데, 강좌당 최소인원은 10명 이상이며, 10명이상 단체수강시 20%할인혜택도 제공한다.
세이백화점은 김태정의 '사진과 예술', 김홍찬의 '디지털 사진 활용', '즐거운 사진 교실', 이성규 전문강사의 '사진기초&활용' 등 사진 관련 강좌가 눈에 띈다.
또한 프랑스 예술의 진면목을 강의하는 정재훈의 '프랑스 문화와 예술'과 김형준 재즈월드 원장의 '해설이 있는 재즈피아노 음악회'등 교양 관련 강좌도 대거 개설된다.
▲정통 요리·육아 강좌도 꾸준히 인기=백화점 문화센터의 스테디 인기강좌인 요리, 육아 강좌 역시 다양한 포맷과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롯데백화점 대전점은 요리연구가 김명숙 강사가 진행하는 '홈파티 스타일링'과 '홈파티 케이터링' 강좌를 개설해 상황에 어울리는 상차림을 강의한다. 건강과 웰빙에 관심이 커지면서 인공 조미료나 방부제가 첨가되지 않은 사찰음식에 대한 강좌를 비롯해 이태리요리, 홈베이킹, 간단한 간식 요리 강좌 등 다양한 요리강좌가 개설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롯데 백화점 대전점은 엄마와 아기가 함께할 수 있는 강좌인 '사랑의 대화, 베이비 맛사지&요가', '딩동댕 플레이키즈' 강좌 등 다양한 육아 관련 강좌를 개설했다.
세이백화점도 테이블 세팅과 시식을 함께할수 있는 김성희 선생님의 '라임-파티 상차림'이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에 펼쳐지며 '가을 별미여행(9월 28일)', '해피차이나 레스토랑(10월 29일)', '완전 소중한 우리 밥상(11월 30)' 등의 강좌도 개설했다.
오는 24일에는 김호정의 '새우해물 냉채&궁중 비빔소면'이 시연과 실습으로 진행되며 29일에는 김미라의 '마르가에서 추천하는 집에서 즐기는 카페요리'도 강연한다.
타임월드 문화센터는 문화센터 회원에게 스포츠센터, 공연장, 플레이타임, 8층 스타식스타임월드 이용시 10~25%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선착순 2500명에게는 빈스앤베리스 커피이용권(2매)과 카놀라유(900)중 한가지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롯데백화점 대전점은 8월 한달간 특강과 오프닝 클래스(Opening Class)를 통해 회원들에게 정보제공과 함께 수강전 맛보기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세이백화점은 정규강좌 등록시 플라팜 캔디 찬합세트(500개한정), 아름다운 주방세제(800개 한정), 홈스타 냉장고 강력탈취제(200개한정)를 1500명에게 선착순 지급한다.
가을학기는 내달 1일부터 11월까지 진행되며 회원 접수는 방문접수와 각 백화점 문화센터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접수도 가능하다.
백화점의 한 관계자는 “고객들이 문화센터에서 배움의 즐거움과 함께 관심분야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길 바라며 회원들이 원하는 강좌를 위해 항상 강좌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희룡 기자 huily@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