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공식추천!전국맛집’이 사용자들이 추천을 받고 있는 이유는 따로 있다. 맛집 추천을 사용자들이 직접 할 수 있다는 점이다. 기존 맛집 중에서도 사용자들의 평점이 낮아지면, TV에 나왔거나 파워블로거가 추천을 했다 하더라도 추천 맛집의 자격이 박탈당하게 되고 추천 맛집이 아니었던 음식점도 사용자들의 평가에 의해서 추천 맛집으로 지정이 될 수 있다. 이처럼 사용자들이 직접 맛을 보고 평가하기 때문에 맛집 순위결정 기준에 있어서 기존 맛집 추천 어플보다는 신뢰도가 높다.
또 맛집 추천 기능 뿐만 아니라 SNS기능이 있는 소셜 맛집 정보 서비스라는 점이다. ‘공식추천!전국맛집’ 어플안에서 트위터 팔로잉과 같이 새로운 친구들도 만날 수도 있고 서로 맛집 수첩을 만들어서 공유를 할 수 있다. 맛집에 대한 실시간 댓글을 달 수 있어서 정확하고 신속한 평가까지 가능하다.
‘공식추천!전국맛집’ 에서는 다양한 코너를 통해서 맛집 정보와 재미를 제공하고 있다. ‘맛톡맛톡’에서는 실시간으로 많은 사람들과 맛집 관련한 이야기를 나누면서 새로운 친구를 사귈 수 있고 ‘추천광장’에서는 다른 회원들이 올리는 실시간 후기와 맛톡, 오늘의 랭킹 등을 확인 할 수 있다. 그리고 공식추천 전국맛집 파워 블로거와 맛집 TV프로그램의 맛집 추천리스트는 ‘공식추천’를 통해서 확인 할 수 있다.
항상 식사시간만 되면 뭐 먹을지 고민하거나 특별한 기념일에 어울릴 만한 분위기 있는 맛집을 찾았다면, 이 똑똑한 어플이 매우 유용하다. T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오희룡 기자 huily@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