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에 따르면 우리나라 20세 이상 성인 인구를 약 3800만명으로 추산했을 때, 5000만병은 성인 1인당 OB골든라거를 1병 반 이상씩 마신 셈이다.
오비맥주는 OB 골든라거의 5000만병 판매 돌파를 기념해 이달 말부터 일반 업소에서 OB골든라거 1병을 팔 때마다 일정액을 적립해, 결식아동 등 소외계층 돕기에 사용하는 고객사은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OB 골든라거는 국내시장에서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고품격 원재료와 새로운 맥아 제조공법, 맥주의 맛 자체를 부각시킨 마케팅 활동 등 삼박자가 조화를 이루고 있다”고 말했다.
/박전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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