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패션몰 아이스타일24(www.istyle24.com)가 '스타일 배틀'을 통해 아찔한 굽으로 각선미를 살려주는 하이힐과 사랑스러운 발걸음을 만들어주는 플랫슈즈 사이에서 고민에 빠지는 여성들에게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 54%의 지지를 얻은 킬힐이 근소한 차이로 플랫슈즈를 앞섰다.
거리에서는 10㎝를 넘나드는 힐을 신고 활보하는 여성들을 심심찮게 볼 수 있고, 특히 이번 시즌에는 신는다는 말보다 올라선다는 말이 어울릴 정도로 어마어마한 높이의 킬힐도 속속 눈에 띈다.
반면 납작한 발을 감싸는 플랫슈즈는 지친 두 발에 휴식을 선사하며, 편안함과 사랑스러움으로 무장시켜 준다. 올 시즌에는 핫팬츠나 미니스커트 등 하의실종 패션이 큰 인기를 끌면서 부담스럽지 않게 연출할 수 있는 플랫슈즈도 주목 받고 있다. 동그란 플랫슈즈는 앳된 소녀 같은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고, 알록달록 비비드한 색상의 플랫 슈즈는 여름철 포인트 아이템으로도 그만이다.
김지혜 아이스타일24 MD은 “발이 아프고 불편하더라도 킬힐은 꾸준히 사랑을 받는 아이템”이라며 “올해에는 좀 더 현대적인 디자인과 화사한 색상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오희룡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