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백화점 세이 6층 특별전시장에서 진행되는 산악도서 전시회는 해외등반 보고서와 산악단체 역사편찬서, 한국의 관광등산사진첩, 히말라야 그림 등이 전시된다.
또 18일 오후 5시부터는 세이백화점 7층 대강당에서 김영도 고문의 '산과 인생', 김홍주씨의 '산행문화'라는 주제의 강연회가 열릴 예정이다.
세이백화점은 이 기간 동안 캠핑용품 전시와 캠핑용품 활용법, 전국 캠핑장 안내, 캠핑 제대로 즐기는 법, 고객맞춤 캠핑용품 견적 등의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17일 오후 3시부터는 세이백화점 7층 대강당에서 히말라야 16좌를 등정한 오은선 대장의 초청 팬사인회가 펼쳐지며, 20일 오전 9시부터는 코오롱등산학교 교사와 함께하는 대전 둘레산길 고객 산행이 진행될 예정이다.
백화점 관계자는 “최근 등산문화에 대한 열기가 높아짐에 따라 다양한 산악관련행사를 마련했다”며 “대전 둘레산길 고객 산행은 평소 잘 알지 못했던 산행 시 워킹법이나 스틱사용법, 산행 시 안전규칙, 의류 착용 밥법, 비상식량 사용법 등의 등산관련 제반사항 설명을 덧붙여 산행함으로써 올바른 산악문화 형성에 이바지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오희룡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