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여름 블록버스터 전쟁 개막…3D 전쟁?

  • 문화
  • 영화/비디오

[영화] 여름 블록버스터 전쟁 개막…3D 전쟁?

당신의 여름을 달굴 블록버스터 6선

  • 승인 2011-05-12 14:10
  • 신문게재 2011-05-13 13면
  • 안순택 기자안순택 기자
‘토르’는 ‘어벤저스’로 가는 이정표였나. ‘토르’의 엔딩 크레디트 뒤 ‘보너스 쿠키’는 마블스튜디오가 ‘어벤저스’에 얼마나 공을 들이고 있는지를 드러낸다. ‘어벤저스’는 헐크 아이언맨 호크아이 블랙위도우 토르 등 마블코믹스가 창조한 슈퍼히어로들이 총출동하는 야심작. 그러나 “어벤저스 모여!”(Avengers Assembled)를 외치는 캡틴은 아직 스크린에 등장하지 않았다. 캡틴 아메리카는 오는 7월 관객들에게 인사할 예정. 올 여름 ‘엑스맨’은 과거로 돌아가 새로운 시리즈를 시작하고, ‘트랜스포머’는 오토봇과 디셉티콘의 세 번째 대결을 펼쳐 놓는다. ‘토르’에 이어 ‘캐러비안의 해적: 낯선 조류’의 다음 주 개봉으로 본격 불붙은 여름 블록버스터 전쟁. ‘해리포터’는 해리와 볼드모트의 대결로 대단원을 준비한다. 당신의 올 여름을 뜨겁게 달굴 블록버스터 6편(7월30일까지 개봉예정 분).


에이브럼스의 비밀 프로젝트

▶슈퍼 에이트
감독: J.J 에이브럼스 출연 카일 챈들러, 얼 패닝

▲ 슈퍼 에이트
▲ 슈퍼 에이트
6월9일 전 세계 동시개봉을 한다면서 포털사이트엔 포스터만 달랑 올라와있다. ‘클로버필드’의 J.J. 에이브럼스의 극비 프로젝트. 지금까지 알려진 건 아이들이 슈퍼 8㎜ 캠코더로 영화 촬영을 하던 도중 외계인과 조우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스티븐 스필버그의 7080 SF 영화에 대한 트리뷰트가 될 거라는 정도다. 뚜껑을 열 때까진 그것도 믿기 어렵다. ‘떡밥’의 달인 에이브럼스를 어떻게 믿나.


선택된 지구인 청년의 모험담

▶그린 랜턴
감독: 마틴 캠벨. 출연: 라이언 레이놀스, 마크 스트롱.

▲ 그린 랜턴
▲ 그린 랜턴
슈퍼맨 배트맨을 탄생시킨 DC코믹스의 새 슈퍼 영웅. 미 공군 비행조종사 조단은 불시착한 외계인으로부터 녹색 반지를 건네받고 그린 랜턴이 된다. 우주정복을 꿈꾸는 패럴렉스 군단에 맞서 은하계 평화를 지키려는 그린 랜턴 군단과 그들에게 선택된 지구인 청년의 모험담. 트레일러에 살짝 공개한 휘황한 3D 특수효과 장면이 기대를 부풀린다. 과연 초록색 쫄쫄이 타이츠 영웅의 슈퍼 파워는?


자비에-마그네토의 과거는?

▶엑스맨: 퍼스트 클래스
감독: 매튜 본. 출연: 제임스 맥어보이, 마이클 파스빈더.

▲ 엑스맨: 퍼스트 클래스
▲ 엑스맨: 퍼스트 클래스
이미 공개된 ‘엑스맨’ 시리즈의 과거로 간다. 한때 절친했던 자비에 교수와 마그네토가 왜, 어떻게 서로 등을 돌리게 됐는지, 엑스맨 브라더후드 집단이 어떻게 탄생하게 됐는지 들려준다. 세편으로 만들어질 프리퀼 트롤로지의 첫 번째 영화. 돌연변이의 ‘공공의 적’이 등장하는데 돌연변이들의 능력을 흡수해 자신을 업그레이드시키는 사상 최강의 악당, 세바스천 쇼다. 케빈 베이컨이 연기한다.


우주에서 지구에서 싸운다

▶트랜스포머 3
감독: 마이클 베이. 출연: 샤이어 라보프, 로지 헌팅턴 휘들리.

▲ 트랜스포머 3
▲ 트랜스포머 3
“‘트랜스포머 2: 패자의 역습’은 엉망이었다. 실패를 3편으로 만회하겠다.” 마이클 베이 감독의 반성과 다짐은 현실이 될 것인가. 미국 자동차 경주대회 나스카(NASCAR)의 경주용 차들이 동원된 화려한 화보, 달에서 화석이 되어가는 로봇이 등장하는 티저 영상, 시애틀을 배경으로 한 최후의 전투가 담긴 예고편을 종합해보면 베이 감독의 공언이 그저 그런 립서비스는 아닌 듯하다. 3D로 찾아온다.


‘해리 포터’ 시리즈의 대단원

▶해리 포터와 죽음의 성물 2
감독: 데이비드 예이츠. 출연: 대니얼 래드클리프, 엠마 왓슨.

▲ 해리 포터와 죽음의 성물 2
▲ 해리 포터와 죽음의 성물 2
‘해리 포터와 마법사의 돌’로부터 10년, ‘해리 포터’ 시리즈가 막을 내린다. ‘죽음의 성물 1편’이 호크룩스를 찾아 헤매는 해리와 친구들의 모험을 박진감 있게 그렸다면. 2편은 해리와 볼드모트의 생사를 건 대결이 호그와트를 무대로 펼쳐진다. 3D로 그려질 마법전쟁이 어떻게 담길지가 관심거리. 론 역의 루퍼트 그런트가 전한 “전쟁영화”란 표현을 빌리자면, 스펙터클 전쟁 판타지가 될 것 같다.


‘어벤저스’의 캡틴이 온다

▶퍼스트 어벤저
감독: 조 존스턴. 출연: 크리스 에반스, 휴고 위빙.

▲ 퍼스트 어벤저
▲ 퍼스트 어벤저
7월 마지막 주. 마블의 황금기를 지배했던 영웅이 온다. ‘어벤저스’를 향한 마지막 징검다리 캡틴 아메리카. 성조기 문양으로 채색한 코스튬이 지극히 미국적인 이 캐릭터는 2차 세계대전 때 미국이 비밀 병기로 개발한 영웅이다. 나치 독일 히틀러의 비밀 병기 레드 스컬 부대와 테러리스트 그룹 히드라와 맞서는 그의 활약상이 펼쳐진다. 레드 스컬의 수장은 ‘매트릭스’의 스미스 요원 휴고 위빙.
/안순택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 신탄진동 고깃집에서 화재… 인명피해 없어(영상포함)
  2. 대전 재개발조합서 뇌물혐의 조합장과 시공사 임원 구속
  3. 대전 사립대 총장 성추행 의혹에 노조 사퇴 촉구…대학 측 "사실 무근"
  4. [사진뉴스] 한밭사랑봉사단, 중증장애인·독거노인 초청 가을 나들이
  5. [WHY이슈현장] 존폐 위기 자율방범대…대전 청년 대원 늘리기 나섰다
  1. [르포] 전국 최초 20대 자율방범대 위촉… 첫 순찰 현장을 따라가보니
  2. 충청권 소방거점 '119복합타운' 본격 활동 시작
  3. [사설] '용산초 가해 학부모' 기소가 뜻하는 것
  4. [사이언스칼럼] 탄소중립을 향한 K-과학의 저력(底力)
  5. [국감자료] 임용 1년 내 그만둔 교원, 충청권 5년간 108명… 충남 전국서 두 번째 많아

헤드라인 뉴스


‘119복합타운’ 청양에 준공… 충청 소방거점 역할 기대감

‘119복합타운’ 청양에 준공… 충청 소방거점 역할 기대감

충청권 소방 거점 역할을 하게 될 '119복합타운'이 본격 가동을 시작한다. 충남소방본부는 24일 김태흠 지사와 김돈곤 청양군수, 주민 등 9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19복합타운 준공식을 개최했다. 119복합타운은 도 소방본부 산하 소방 기관 이전 및 시설 보강 필요성과 집중화를 통한 시너지를 위해 도비 582억 원 등 총 810억 원을 투입해 건립했다. 위치는 청양군 비봉면 록평리 일원이며, 부지 면적은 38만 8789㎡이다. 건축물은 화재·구조·구급 훈련센터, 생활관 등 10개, 시설물은 3개로, 연면적은 1만 7042㎡이다..

대전 사립대 총장 성추행 의혹에 노조 사퇴 촉구…대학 측 "사실 무근"
대전 사립대 총장 성추행 의혹에 노조 사퇴 촉구…대학 측 "사실 무근"

대전의 한 사립대학 총장이 여교수를 성추행했다는 의혹이 불거져 경찰이 수사에 나선 가운데, 대학노조가 총장과 이사장의 사퇴를 촉구했다. 대학 측은 성추행은 사실무근이라며 피해 교수 주장에 신빙성이 없다고 반박했다. 전국교수노동조합 A 대학 지회는 24일 학내에서 대학 총장 B 씨의 성추행을 고발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날 성추행 피해를 주장하는 여교수 C 씨도 함께 현장에 나왔다. 선글라스와 마스크로 얼굴을 가린 C 씨는 노조원의 말을 빌려 당시 피해 상황을 설명했다. C 씨와 노조에 따르면, 비정년 트랙 신임 여교수인 C 씨는..

[르포] 전국 최초 20대 자율방범대 위촉… 첫 순찰 현장을 따라가보니
[르포] 전국 최초 20대 자율방범대 위촉… 첫 순찰 현장을 따라가보니

"20대 신규 대원들 환영합니다." 23일 오후 5시 대전병무청 2층. 전국 최초 20대 위주의 자율방범대가 출범하는 위촉식 현장을 찾았다. 김태민 서대전지구대장은 마을을 지키기 위해 자원한 신입 대원들을 애정 어린 눈빛으로 바라보며 첫인사를 건넸다. 첫 순찰을 앞둔 신입 대원들은 긴장한 기색이 역력했고, 맞은 편에는 오랜만에 젊은 대원을 맞이해 조금은 어색해하는 듯한 문화1동 자율방범대원들도 자리하고 있었다. 김태민 서대전지구대장은 위촉식 축사를 통해 "주민 참여 치안의 중심지라 할 수 있는 자율방범대는 시민들이 안전을 체감하도록..

실시간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오피니언

  • 사람들

  • 기획연재

포토뉴스

  • 장애인 구직 행렬 장애인 구직 행렬

  • 내일은 독도의 날…‘자랑스런 우리 땅’ 내일은 독도의 날…‘자랑스런 우리 땅’

  • 놀면서 배우는 건강체험 놀면서 배우는 건강체험

  • 서리 내린다는 상강(霜降) 추위…내일 아침 올가을 ‘최저’ 서리 내린다는 상강(霜降) 추위…내일 아침 올가을 ‘최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