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자신을 꾸미는 남성 역시 많아지면서 이러한 고민은 비단 여성만의 고민은 아니다.
이미지메이킹 전문 컨설팅기업인 CMK이미지코리아와 SK텔레콤이 합작해 6개월 걸쳐 제작한 '컬러를 입다'는 일반인들도 쉽게 자신의 이미지메이킹과 퍼스널컬러진단, 자신에게 어울리는 메이크업컬러, 메이크업 방법, 의상선택법, 면접 이미지메이킹, 비즈니스 이미지메이킹 등에 관한 다양한 콘텐츠와 실습동영상을 담고 있다.
이미지메이킹 어플 '컬러를 입다'는 퍼스널 컬러 테스트(Personal Color Test·자기에게 어울리는 컬러찾기)를 통해 화면에 직접 손가락을 갖다 대, 자신에게 어울리는 컬러와 자신의 피부톤에 맞는 컬러를 찾아주고, 그에 어울리는 메이크업제품, 의상의 색까지 추천해 준다.
또한 컬러진단을 통해 메이크업의 가상 시나리오를 해볼 수 있다. 어플에서 메이크업(Make Up)부분을 터치해서 들어가보면 방금 진행한 컬러진단의 결과를 토대로 자신에게 어울리는 메이크업 컬러를 추천하고 있다.
맑고 경쾌하며 어린 느낌(Natural), 부드럽고 우아한 느낌(Soft), 이지적이며 도시적인 느낌(Deep)을 선택해서 메이크업 컬러를 볼 수 있고, 컬러패드(Color Pad)를 터치해서 직접 메이크업을 해볼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컬러를 입다' 어플은 메이크업 가상 시나리오대로 연습을 해볼 수 있는 것은 물론 동시에 해당 제품을 직접 추천하고 있어 어플에서 진단된 자신의 컬러와 메이크업 컬러를 선택해서 해당 매장에 가면 그 제품을 바로 선택할 수 있다.
화장품 매장에 가서 자신의 이미지에 적합한 화장품을 선택했다면 이미지메이킹전문가가 제안하는 메이크업 동영상을 보며 남성과 여성의 이미지메이킹, 비즈니스 이미지메이킹 등 자신의 상황에 맞춰 전문가의 리얼 특강을 들을 수 있다.
한편 '컬러를 입다' 어플은 안드로이드 2.1이상, T Store(티스토어)에서만 다운가능하다.
/오희룡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