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단 TV 광고 속 이야기만은 아니다. 지갑 속 다양한 종류의 신용카드! 쓰임새도 다르지만 포인트 적립율이나 사용처도 가지각색이라 포인트 정리하기는 쉽지 않다.
출시한 지는 한달 밖에 안 됐지만, 국내 앱 순위를 제공하는 '앱머써' 다운로드 순위 89위, 추천순위 47위를 차지하고 있는 '포인트모아(POINTMOA)'는 흩어져있는 신용카드 포인트를 모아, 한번에 보고 한꺼번에 쓸 수 있게 해주는 실용만점 애플리케이션이다. 포인트모아(POINTMOA) 는 가입 후 로그인 하는 절차만으로도 내가 소지하고 있는 카드와 적립된 포인트를 통합 조회해 보여준다. 현재는 BC, KB국민, NH농협, 우리, 신한 5개의 포인트 내역을 지원하고 있으며 추후 신용카드 종류를 더 확대할 계획이다.
조회된 보유카드 포인트는 통합포인트로 전환해 포인트 몰에서 제공하는 각종 상품권(주유권ㆍSMS이용권ㆍ기프티콘· 11번가 포인트 등)으로의 교환이 가능하다. 다양한 상품이 준비되어 있어 기존 포인트 전용 상품 몰에 비해 선택폭이 넓다는 점, 이용 불가했던 자잘한 포인트를 한데 모아 사용할 수 있다는 점 등에서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구매한 상품권은 곧바로 고객의 휴대폰에 저장되는 것이 아니라 결제 후 수신자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본인 뿐 아니라 지인에게 선물하기도 가능하니 더욱 효용도가 높다
신용카드를 소지한 분들이라면 반드시 내려 받아야 할 필수 앱인 '포인트모아(POINTMOA)'는 안드로이드 마켓, T-스토어(T store)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오희룡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