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공학연구원은 국가사회적 수요 및 현안해결에 대응하고, 바이오융합 분야에 연구역량을 집중함으로써 국가 경쟁력 및 국민 삶의 질 제고에 기여하고 있다.
생명연은 올해 바이오융합분야의 대형성과 창출을 위한 기초ㆍ원천기술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바이오인프라분야 확대를 통한 국가 공공서비스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BINT융합분야 원천기술 개발, 의학-생명공학 협력을 통한 바이오원천기술 개발 등 바이오융합기술의 개발과 바이오신약ㆍ바이오소재 원천기술 개발, 인플루엔자 팬더믹 대응 원천기술개발,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바이오매스ㆍ에너지 개발 등 국가사회적 문제해결형 연구(NAP)를 통해 국민 삶의 질 제고 및 저탄소 녹색성장 실현에 기여하고자 한다.
또 BT경쟁력 제고를 위한 생명공학 R&D지원 및 산업화 촉진 역할을 확대해 생물연구자원 및 생명정보 확보ㆍ관리ㆍ활용 인프라 등을 구축하고 산ㆍ학ㆍ연에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국가 대표 생명공학분야 출연연으로서 대학, 기업, 출연(연)과의 개방형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국가 현안 및 문제해결형 사업(NAP), 미래주도형 기초연구분야 등의 협력을 추진하게 된다.
/박전규 기자 jkpark@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