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과 소통하는 구정서비스 실현을 위해 진행된 이번 여론조사는 총 561명이 설문에 참가해 ▲민원처리 신속성 ▲친절도 ▲전화응대 ▲민원업무 처리태도 ▲편의시책 추진 ▲건의사항 등 4개 분야 17개 항목에 대한 주민 만족도를 평가했다
조사결과 응답자의 89.9%가 만족했다고 응답해 지난 2010년 상반기 조사 대비 만족도는 1.3%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다. 분야별로는 민원처리 신속성 91.1%, 친절도 91.5%, 전화응대 91.9%, 민원업무 처리태도 91.5%, 민원편의시책 추진 88.0%로 대체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임병안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