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를 위해 도요타자동차는 ▲고객 니즈에 맞는 다양한 상품 라인업 도입 ▲고객과의 유대 강화를 통한 고객 만족도 극대화 ▲지속적인 품질 보증 시스템 강화와 서비스 개선 활동으로 고객 제일주의 실현 ▲지역 사회에 대한 책임 있는 공헌 등을 주요 경영과제로 제시했다.
특히 렉서스 브랜드는 지난해 대비 55% 증가한 약 6000대를 판매 목표로, 세계 최초의 프리미엄 콤팩트 하이브리드 모델인 CT 200h 도입해 고객이 차량을 구매하는 시점부터 고객과 차량을 체계적으로 관리해 주는 e-CRB 활동 전개, 판매 및 서비스 네트워크 확대와 프리미엄 이미지 강화 등 새로운 브랜드 청사진을 내놨다. /박전규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