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인증은 산업표준화법 제16조에 근거해 국가가 규정한 한국산업규격(KS규격) 수준 이상의 서비스 업무를 수행하는 사업장에 국가가 그 품질을 보증하는 제도이다.
이번 인증심사는 ktcs가 현재 운영 중인 한국자산관리공사 고객지원센터를 대상으로 추진 됐다. ktcs는 서비스 표준화를 비롯해 서비스 운영체계, 서비스 인력 관리, 시설ㆍ장비, 환경 및 안전관리 등 대부분의 평가항목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ktcs는 2007년 10월에는 서비스 품질혁신 대통령 표창을 컨택센터 업계 최초로 수상했다.
한편 한국자산관리공사 고객지원센터도 13일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는 콜센터 서비스분야 KS인증을 획득했다.
한국자산관리공사 고객지원센터 양희정 센터장은 “서민과 금융소외자의 자활을 종합지원하는 기관으로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며 “고객서비스 명품센터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조성수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