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기간은 오는 15일부터 2월14일까지다.
응모자격은 전 국민에게 주어지고 작품 내용은 대전둘레산길에 관련된 역사, 문화유산, 인물, 자연, 설화, 구비전승 등을 소재로 한다.
제출형태는 푸른대전가꾸기시민운동본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있는 참가신청서 1부다. A4용지로 소설, 영화시나리오, 드라마 대본 등 형태로 작성하고 내용 분량은 자율로 한다. 사진 등 자료 첨부가 가능하다.
1인당 2개 작품까지 출품할 수 있다. 접수처는 이메일(djdc@hanmail.net)이나 우편(대전시 서구 월평동 283번지 한미빌딩 4층 푸른대전가꾸기시민운동본부 대전둘레산길 담당자 앞)으로 하면된다. 심사방법은 별도 심사위원회(위원장 강도묵)를 구성해 입상작을 선정한다.
시상내역은 대상 1점에 대전시장 상장 및 시민운동본부 상금 100만원, 금상 1점에 대전시장 상장 및 시민운동본부 상금 50만원, 은상 2점에 대전시장 상장 및 시민운동본부 상금 30만원, 동상 3점에 대전시장 상장 및 시민운동본부 상금 10만원이다.
입상자 발표는 오는 2월중 대전시와 푸른대전가꾸기시민운동본부 홈페이지 (www.djdc.or.kr) 공지사항 게재 및 개별통보한다. 유의사항은 주관적이 아니고 현실과 부합되도록 객관성을 확보해야 한다.
구성 형식은 제한이 없고 입상작 소유권과 저작권은 시민운동본부에 귀속된다. 저작물의 법적 책임은 출품자에게 있고, 출품작은 반환하지 않는다.
결과물의 영화 또는 드라마 제작사 요청시 제공 협조를 검토하되 타 공모전에 출품된 동일 작품은 입상이 취소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푸른대전가꾸기시민운동본부 (www.djdc.or.kr) 공지사항과 대전시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