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골고객에게 우대금리 적립식 상품
금리는 3년만기 기준 최고 연 3.9%, 5년만기는 연 5.5%까지 적용된다. 3년 이상 거래한 단골고객이거나, 만기까지 1000만원 이상을 불입한 고객은 0.2%포인트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물론 단골이 아니었더라도 가입 후 만기까지 매월 자동이체로 입금할 경우 0.6%포인트(3년만기)의 우대금리가 제공된다.
● 국민은행 'KB 국민UP 정기예금'
매달 금리가 올라가도록 설계... 2회 분할 인출 가능
국민은행은 매달 금리가 올라가도록 설계된 상품인 KB국민UP정기예금을 출시했다.
금리는 1개월 단위로 연 2.1~5.8% 매달 계단식으로 상승하며 이자를 월 복리로 계산해 지급한다. 만기는 1년이고 최저 가입금액은 300만원으로, 만기해지 전에도 2회까지 분할인출이 가능하다.
중도해지하면 월 단위 예치기간에 대해 약정이율을 모두 받을 수 있다.
● 농협 '채움쇼핑세이브카드'
쇼핑 이용금액 최고 10% 포인트로 적립
백화점과 대형마트, 온라인쇼핑몰, 커피전문점 등의 가맹점을 이용할 때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최고 5만원 한도로 5~10% 채움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다.
2~3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고 적립 및 무이자 할부 서비스는 전월실적 10만원 이상인 경우 제공된다.
● SC제일은행 '캐시 패스포트' 카드
미국 달러화로 된 선불 여행자 카드
SC제일은행은 미국 달러화로 된 선불 여행자 카드인 '캐시 패스포트' 카드를 선보였다.
만 14세 이상이면 누구나 구입할 수 있고 계좌 개설은 필요 없다. 미국에서 캐시 패스포트 카드를 사용하면 해외에서 신용카드를 사용할 때 부과되는 1%의 해외 이용 수수료나 일체의 추가적인 환가료가 붙지 않는다.
원화를 달러로 환전할 때, 달러당 9~10원 정도 저렴한 환율이 적용된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