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는 몸짓과 표정은 정직한 탓에 외모에서 상대방의 진심이 드러난다고 주장한다. 그런 만큼 외모에 드러난 힌트를 활용해 행복한 인간관계를 만드는 방법을 전한다.
혹시 상대방의 마음을 잘 읽지 못해 연애와 인간관계에서 쓴맛을 본 경험이 있다면. 이 책을 통해 상대방의 마음을 정확히 읽을 수 있는 법을 살펴보자. 상방의 마음을 정확히 읽으면 읽을수록 적절한 대처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이 책은 조작된 인상에 속지 않고 상대의 마음을 꿰뚫어 보는 법, 매력을 극대화하고 효과적으로 어필하는 법, 나의 진심을 제대로 전하는 법 등을 담고 있다. 지식여행/지은이 사이토 이사무ㆍ옮긴이 최선임/224쪽/1만2800원.
▲상속 잘하는 법 잘 받는 법=웰 다잉(Well-dying) 시대에 상속을 잘하고 잘 받는 비법이 담긴 책이다. 가족이 함께하는 상속 법테크와 세테크의 모든 것이 쉽게 설명된 책이기도 하다.
저자들은 웰 다잉 시대에 ‘상속 법테크’와 ‘세테크’는 가족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기본 정보라고 강조한다. 또한 올바른 유언을 통해 자신이 이뤄놓은 모든 것을 정당하고 유익하게 나눌 수 있어야 한다고 이야기한다.
이 책은 인간에게 예기치 않게 다가오는 죽음. 가정의 화합과 화목을 위한 최소한의 배려이자 안전장치인 상속 법테크와 세테크를 통해 가족 간의 분쟁과 갈등을 줄여나갈 수 있다고 말한다.
법과 관련해 평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었던 것들은 일상생활을 예로 들어 쉽고 재미있게 설명한다. 등장인물들이 처한 상황에 대해 실제 상속업무를 담당하는 변호사가 상당해주는 대화 방식을 택하고 있는 것. 해피 스토리/지은이 이지선, 이상희, 김상균/316쪽/1만5000원
▲별이셋 제주여행 로드맵 올 댓 제주=입체그림지도 전문업체에서 발행한 테마지도다. 손안에 내비게이션이라 할 수 있을 정도로 제주와 관련한 다양한 정보들이 담겼다. 자전거, 스쿠터, 버스, 렌터카 등 교통수단을 이용한 여행자와 올레 등 도보 여행자를 위한 제주여행 로드맵이다.
제주의 대표 관광지를 모두 볼 수 있는 4개의 기본 여행코스와 제주의 숨은 비경까지 구석구석 찾아갈 수 있는 6개 특별 여행코스 등이 담겼다. 이외에 제주 맛집과 숙소 60여 곳도 엄선해 소개하고 있다.
앞면에는 제주여행을 준비하는 데 필요한 과정과 코스별 여행지, 도로 및 맛집, 숙소, 게스트하우스, 한라산 등산정보, 제주 주변 섬 운항 배편 등이 실렸다. 또 뒷면에는 여행지 코스가 담긴 제주도 전도가 그려졌다.
저자는 추천 코스를 따라가는 이용객을 위해 각 지역 간 이동거리, 이동시간, 혼동하기 쉬운 갈림길 등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보여준다. 버틀북스/지은이 정용식/4×6 2절 3단8절/4000원
▲인물로 보는 성서 뒤집어 읽기=성서 안의 은폐된 또는 억눌린 이들의 목소리를 되살려내자는 기치를 내건 책이다.
저자는 하갈과 사라, 에서와 야곱, 삼손, 에스더, 엘리야, 유다 등 성서 속 문제적 인물들을 차분하게 분석하면서 성서에 반하는 성서 읽기를 시도한다.
기독교 성서는 인류 역사상 최고의 베스트셀러로 현대 세계의 가치관에 아직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그런데 이러한 성서에 등장하는 인물들 사이에는 엄연히 주연과 조연에 해당하는 구분이 있다.
하지만 예수는 힘없는 이들을 위해 십자가에 못 박혔고 그런 뜻에서 본다면 성서의 진정한 메시지는 바로 오만한 성서에 맞서 새로운 방식으로 성서를 읽어야 발견할 수 있다고 저자는 강조한다. 삼인/지은이 김진호/286쪽/1만2000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