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에서 소개된 '한우마당' 이일규 대표는 휴대폰을 활용, 한 번 찾은 고객을 두 번 세 번 방문하도록 이벤트마케팅을 통해 고정 고객을 다수 확보했다.
또 핸드메이드커튼을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마리하우스'는 고객후기를 홈페이지에 올리기 시작하면서 매출이 300% 급증했다.
한국소상공인 마케팅협회 관계자는 “이 책을 통해 마케팅부서가 따로 없는 소상공인을 위해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고객의 반응을 올 릴 수 있는 명함, 전단지, POP, 고객후기를 활용하는 마케팅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며 “한국소상공인마케팅협회는 소상공인,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현장에서 오랜 시간 마케팅 지도를 해오고 있다”고 말했다. /배문숙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