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진로 대전지점에 따르면 최근 일본에서 인기몰이를 하며 시장 진입에 성공한 진로 막걸리의 해외시장 확대를 위해, 미국과 중국을 중심으로 테스트 마케팅에 돌입했다.
미국의 경우 이달 초 LA 및 뉴욕에 '진로 막걸리(JINRO MAKGULI)'4000상자를 수출했고, 한인업소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판매를 개시했다.
이번 미국 수출용 막걸리는 일본 수출 제품보다 담백하고, 쌀 고유의 풍미를 높여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이에 앞서 진로는 지난 3월 중국 상하이에 진로 막걸리 850상자를 수출했다. 진로 막걸리는 중국 현지에서 한국의 '미지우(米酒)'로 불리고 있다.
진로는 상하이 엑스포 기간 중 한국식당에서 진로 막걸리를 판매하며, 한국관을 방문하는 현지인들에게 알릴 계획이다.
진로 관계자는 “진로는 해외에서 인지도와 제품 신뢰도가 높은 브랜드다”면서 “구매력이 강한 미국 및 중국시장 개척을 통해 '진로 막걸리'의 열풍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박전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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