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눈에 띄는 행사는 ‘에코원 선양 마사이마라톤’대회다.
다음달 9일 대덕구 장동 계족산 삼림욕장에서 열리는 이 대회는 계족산 숲속 황톳길을 맨발로 걷고 달리는 행사로, 다양한 문화예술공연과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
지구촌에서 유일하게‘맨발’을 주제로 열리는 마사이마라톤은 그동안 국내ㆍ외에서 큰 인기를 얻으며, 명실상부한 대전의 대표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와 함께 5월 9일에는 이색마라톤대회가 또 있다. (주)아모레퍼시픽이 마련한 핑크리본 사랑마라톤 대회다. 대전국립중앙과학관에서 열리는 이 대회는 지난 2001년 시작돼 올해 10회를 맞았다. 핑크리본 사랑마라톤은 유방건강 의식향상과 유방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행사로‘엄마사랑, 아내사랑’을 모토로 온가족이 참여하는 행사다.
한국타이어(주)의 경우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사원부모 초청 효도관광행사와 함께‘H-LOHAS 느리게 걷기’행사 등을 계획하고 있다.
느리게 걷기 행사는 국내 주요 생태학습지 등에서 느리게 걸으며, 생태체험학습을 통한 자연보호의 중요성을 직접 느끼고 배우게 된다. 한국타이어는 다음달 8일에는 효도관광(경남 통영 한려해상국립공원)을 다녀올 계획이다.
이밖에 (주)충남도시가스와 (주)골프존도 시민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봄맞이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충남도시가스 행복날개 봉사단은 다음달 중촌종합사회복지관을 비롯해 한울타리, 월평종합복지관, 한밭종합복지관, 판암종합복지관 등에서 봉사활동이 예정돼 있어, 노인 식사제공과 어린이 방과 후 수업진행 등을 실시한다.
다음달 창립 10주년 행사를 하는 골프존의 경우 5월 중 대전지역 내 취약 계층 방문을 통한 봉사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골프존은 이번 봉사활동에서 지역 독거노인과 조손가정을 방문해 쌀과 생필품 전달, 노력봉사, 방역활동 등을 펼칠 계획이다./박전규 기자 jkpark@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