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7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신청한 처리기한이 5일 이상의 민원 22종에 대해 신속성, 직원 친절도, 민원처리시 불만사항, 개선사항 등 4개 항목을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전체만족도는 89점으로 집계됐다. 이는 자치단체에서 실시하는 주민 만족도 조사결과로는 이례적으로 높은 수치이며 서구의 상반기 만족도 점수보다도 상승한 결과라는게 구청의 설명이다.
조사한 4개 항목 중 '친절도' 부문에서는 상반기 만족보다 더 높은 89점으로 나타나 서구에서 중점추진하고 있는 '고객감동 친절 민원 서비스'가 결실을 보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임병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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