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상품은 중소기업과 대규모 공장은 물론 판매점, 음식점 등 자영업, 공공시설, 학원, 체육시설, 목욕탕, 게임장 등의 사업을 운영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재산손해와 배상책임 등의 제반 손해를 보장한다. 동 상품은 화재(벼락 포함)로 발생하는 건물, 시설, 기계, 집기비품, 재고자산 등에 대한 재산손해와 각 업종별로 필요한 배상책임을 하나의 증권으로 대비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실화법률 개정(2009.5.8)으로 반드시 대비가 필요한 '실화(대물)배상책임' 특약도 신설하여, 자기 사업장에서 발생한 화재로 옆 사업장에 입힌 연소피해에 대한 배상책임도 보장받을 수 있다.
-신한은행 '신한마이카대출'
신한은행은 자동차구매자금 대출상품인 '신한마이카(MyCar)대출'을 지난달 18일부터 판매에 들어갔다. 이 상품은 직장인 및 자영업자 등 본인의 소득이 있는 고객이 대상이며 자동차 구매고객이 자동차매매계약 체결 전후로 신한은행 영업점을 통해 대출신청을 하면 된다.
신한은행은 기존 자동차할부금융에서 문제점으로 지적된 표면금리 이외의 취급수수료를 없애고 자동차에 대한 근저당권 설정을 면제하는 등 소비자 부담을 최소화해 최저 연 7%대의 낮은 대출금리를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신한은행은 이날 오후 3시 서울시 중구 태평로 본점에서 서울보증보험과 신한마이키대출 상품 판매를 위한 업무제휴식을 한다.
-외환은행 'BEST CHOICE 정기예금'
외환은행은 주가지수 변동에 따라 최고 20.0%의 수익 달성이 가능한 'BEST CHOICE 정기예금(10-2차)'을 지난달 25일부터 판매에 들어갔다.
이 상품은 만기지수 변동률 조건에 따라 안정전환형 제415호와 제416호로 나누어 판매된다. 제415호는 코스피 200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만기지수가 기준지수 대비 같거나 상승한 경우 연7.0%로 확정 만기지수가 기준지수 대비 하락한 경우라도 원금이 보장되는 상품이다.
제416호는 만기지수가 기준지수 대비 40% 이하로 상승한 경우 만기이율은 최고 연 20.0% 만기지수가 기준지수 대비 40%초과 상승하거나 예금기간중 일중 한번이라도 기준지수대비 40% 초과 상승한 경우 연6.0%로 확정 만기지수가 기준지수와 같거나 하락한 경우라도 원금이 보장되는 상품이다. 최저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으로 예금기간은 1년이다. /박태구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