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 대전점을 비롯해 갤러리아백화점 타임월드점, 세이 백화점 등 3개 대전지역 백화점들은 봄 학기 문화센터 회원모집이 한창이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14일까지 8층 문화센터에서 제41기 롯데문화센터 봄학기 수강회원 모집을 진행한다. 갤러리아백화점 타임월드 백화점 역시 10층 문화센터 안내데스크에서 14일까지 제51기 봄 학기 회원접수를 받는다. 세이 백화점은 일주일 앞당겨 8일까지 본관 6층 문화센터 안내데스크에서 제55기 봄학기 회원을 모집한다.
이런 가운데 이들 백화점은 다양한 봄학기 강좌를 마련해놓고 있다.
롯데백화점 대전점의 경우에는 '건강 홈베이킹 제과ㆍ제빵' 수업을 비롯해 '주류이야기! 와인, 샤케', '차(茶)한잔의 인연', '쉽게 따라하는 이태리 요리', '미술 세계로의 초대', '두뇌계발향상~ 한자 집중기억속독' 등의 강좌가 추천되고 있다. 특히 '쉽게 따라하는 이태리 요리'수업의 경우에는 3~5월 치킨로제소스 파스타, 크루통과 시저샐러드, 토마토소스 치즈피자, 닭날개구이, 오이피클, 시트러스 과일샐러드, 유럽식 햄버거스테이크와 소스, 오징어구이 야채샐러드 등의 조리비법이 전수된다.
갤러리아백화점 타임월드점에서는 '신체놀이베이비레고'를 비롯해 '덩더쿵전래노래놀이', '동화듣기&표현', '아마데우스클래스', '토요단소', '개인기발휘!마술교실'등의 수업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 가운데 개인기발휘!마술교실'수업은 쉽고 재미난 생활마술과 새롭게 준비한 무대마술을 배워 학예발표회, 생일파티에 자신의 재주를 보여 줄 기회를 만드는 데 안성맞춤이다.
세이 백화점에서는 '몸치 탈출 유행댄스'와 함께 '쉽게 배우는 영문법과 독해', '크는 아이-플레이 짐', '핸드메이드 주얼리공예'등이 눈에 띈다. '크는 아이-플레이 짐'수업의 경우, 놀이체육으로 유아의 건강과 자신감을 향상시켜주며 신나고 재미있는 유아놀이와 단체놀이를 통해 협동심과 지각력을 키워주는 내용으로 준비된다.
이와 함께 이들 백화점은 봄 학기 강좌에 대한 지역민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대전점에서는 정규강좌 5개 강좌 이상 수강회원에게 대전 시립교향악단 송년음악회 또는 신년음악회 무료 초대권을 증정하는 동시에 기존회원의 동일강좌 연속 수강 시 10%의 수업료 할인도 해준다.
갤러리아백화점 타임월드점도 정규강좌 신청자에게 빈스앤베리즈 무료 이용권이나 세제를 증정하고 있다. 세이 백화점 역시 엄마랑 강좌 접수 시 쌍둥이 50% 할인 혜택과 함께 아트홀 아동극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백화점 관계자는 “문화센터는 백화점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기쁨과 행복을 드리기 위한 공간”이라며 “이곳에서 다양한 취미를 익히거나 새로운 정보를 얻는다며 금상첨화”라고 강조했다. /이경태 기자 79ykt@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