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물의 전문 쇼핑업체인 바다마켓이 설을 앞두고 생선 고르는 법을 소개하는 등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설 선물로도 인기가 많은 옥돔, 은갈치, 고등어에 대한 설명으로 주부들에게 쇼핑 지식도 함께 전해주고 있다.
7일 바다마켓(대표 서중원)에 따르면 옥돔은 단백질과 미네랄성분이 풍부해 성장기 어린이나 입맛을 잃은 노인들에게 특히 좋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여성들의 산후 몸조리와 뇌질환 예방에 효과가 있으며 지방이 적어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옥돔을 제대로 고르기 위해서는 머리부분이 선명하고 몸체에 광택이 나며 어체의 손상이 없어야한다는 점을 알고 있으면 된다.
은갈치는 필수 아마노산과 칼슘, 나트륨, 무기질, 비타민 등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골다공증 예방뿐만 아니라 EPA와 DHA가 풍부해 성장기 어린이의 두뇌발달과 고혈압, 심근경색 등의 성인병 예방에도 좋다.
신선한 은갈치를 고르기 위해서는 살이 단단하고 몸 빛깔이 은백색으로 광택이 나는 지 여부를 확인하면 된다.
고등어의 경우, 단백질, 칼슘, 비타민A, B, D를 비롯해 불포화지방산인 DHA와 EPA를 다량 함유하고 있어 노년층의 고혈압, 치매예방 뿐만 아니라 성장기 어린이의 두뇌발달과 기억력, 학습능력 등을 향상시켜 준다고 알려져있다.
고등어는 외형상 몸 전체에 탄력이 있고 껍질에 윤기가 나는 것을 고르는 게 좋다.
한편, 바다마켓은 설 연휴를 앞두고 고등어를 비롯해 옥돔, 은갈치 등 수산물을 최대 30%까지 할인 판매하는 등 '설 선물 큰잔치'를 펼치고 있다. /이경태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