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상품은 ▲통상적인 연금형태인 종신, 정기, 상속연금형에 자유설계연금형을 추가해 은퇴 이후 자금 흐름을 직접 설계할 수 있고 ▲수시입출금 기능이 연금지급개시일 이후까지 가능하며 ▲7종의 다양한 특약을 통해 보장설계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부부연금형 신설로 연금수령 중 본인이 사망하더라도 배우자가 연금액을 승계할 수 있고 ▲10년 이상 유지 시 비과세 혜택은 물론 자산운용 실적 등에 따라 배당을 지급하며 ▲월납공제료 50만원 이상 납입 고객에게는 주계약 공제료의 0.5%를 할인해 준다.
가입은 15세부터 최고 72세까지 가능하며, 연금지급 나이는 45세 부터다. 한편 적용이율은 4.7%이며, 연금 외에 배당에 의한 증액연금, 가산연금은 별도로 지급된다.
■ 하나대투증권 ‘흥국 마켓플러스 인덱스 증권투자신탁’ 판매
하나대투증권은 운용보수를 업계 최저 수준으로 낮춘 주식형펀드 ‘흥국 마켓플러스 인덱스 증권투자신탁’을 판매한다고 지난 28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상품은 낮은 운용보수로 장기 투자 땐 절감된 수수료의 재투자 효과가 기대된다. 하나대투증권은 이 상품이 진보된 인덱스 기법을 통해 추적 오차를 제거하고 다양한 차익거래 기법과 저평가된 주식을 많이 사는 페어트레이딩 기법을 통해 추가 수익을 도모한다고 설명했다.
주식 및 주식 관련 장내상품에 전체 자산의 60% 이상을 투자한다. 클래스 A의 환매 수수료는 30일 미만이 이익금의 70%, 30일 이상 90일 미만이 이익금의 30%이다. 클래스 C의 환매 수수료는 90일 미만시 이익금의 70%이다. 총 보수는 클래스 A가 선취수수료 0.5%에 신탁보수 0.685%이고, 클래스 C는 0.885%이다.
■ W저축은행 온라인 전용 ‘e피노키오론’ 출시
W저축은행은 금융감독원 선정 ‘2009 우수 금융신상품’ 최우수상 수상을 기념해 온라인 전용 특판 상품인 ‘e피노키오론’을 출시했다.
이번 특판은 기존 무연체 금리할인(최대 6%) 프로그램이 적용되는 피노키오론에 최대 6%의 추가 금리할인과 각종 수수료 면제 혜택을 추가해 무연체 고객에게는 최대 12%까지 대출금리를 할인해주는 온라인 한정특판 상품이다.
e피노키오론은 3월 31일까지만 판매되는 한정특판 상품으로 취급수수료와 중도할인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으며 소득증빙이 가능한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인터넷과 전화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박태구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