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상품은 코스피 200지수 상승에 따라 고수익을 추구하는 고객을 위한 상품으로 주식시장 상승 시 최고 연 21.00%의 수익률이 가능한 ‘고수익 상승형 10-1호’, 주식시장이 3% 이상 상승하면 연 7.50%를 지급하는 ‘안정형 10-1호’, 금리와 주식에 동시에 투자하는 ‘CD연동 더블타겟형 10-1호’, 주식시장이 20% 이상 상승하면 연 11.20%를 지급하는 ‘상승 안정형 10-1호’, 주가지수가 하락할 경우 최고 연 24.00%까지 가능한 ‘고수익 하락형 10-1호’등 5가지로 구성돼 있다.
각각 300억원씩 총 1500억원을 한도로 판매되며 모두 1년제 예금으로 최소 가입금액은 300만원 이상이다. 단 인터넷뱅킹으로 가입 시 최소 가입금액은 50만원 이상 가능하다.
●대생, ‘여자예찬연금보험’ 출시
대한생명은 여성전용 연금보험인 ‘무배당 여자예찬연금보험’을 지난 19일 출시했다.
이 상품은 경제적 여유가 있을 때는 연금액을 조금만 받다가 배우자 사망, 실직, 이혼 등으로 형편이 어려워지면 연금액을 늘릴 수 있는 구조다. 또, 실버타운 입주나 자녀의 결혼 등으로 목돈이 필요할 때는 적립금의 절반을 미리 받을 수도 있다.
배우자종신특약을 가입하면 배우자가 사망했을 때 사망보험금을 받을 수 있으며, 그 밖에 보험료 납입면제 특약, 실손보험, 암 보장, 성인병 진단 등 다양한 특약이 있다. 가입연령은 만 15∼70세이고, 최저보험료는 5만원이다.
●씨티은행, 깎아주는 퍼펙트신용대출 출시
한국씨티은행이 19일 예금과 대출을 연계한 대출상품 ‘깎아주는 퍼펙트 신용대출’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 거래에 하루라도 돈을 넣으면 예금 잔액을 감안해 신용대출의 금리가 인하되는 상품이다. 깎아주는 퍼펙트 신용대출은 대출금리 계산시 지정된 예금 잔액의 30%를 차감하여 대출 이자를 계산하는 방식으로 대출이자를 줄여준다. 대출이자 감면을 위한 입출금 통장 지정은 3계좌까지 가능하며, 본인 계좌는 물론 예금주의 서면 동의를 얻었을 경우 타인 계좌의 연결 지정도 가능하다.
이 대출은 금리인하 혜택과 더불어 각종 수수료 면제 혜택까지 제공한다. 씨티은행계좌를 대출결제계좌로 이용하는 경우 자동화기기 이용 수수료, 폰뱅킹 및 인터넷뱅킹 이체 수수료, 자기앞수표발행 수수료, 현금카드 재발급 수수료 등 총 16가지 은행거래수수료를 100%면제해 준다./박태구 기자 hebalaky@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