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교 55주년을 기념해 준비한 이번 행사는 학생들의 주요 관심사인 취업, 입학은 물론 학교의 역사와 전통, 비전 홍보, 역량 전시 및 국제교류 협력 등 다양한 학교 프로그램을 종합적으로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취업 박람회 행사인 MAP (Mokwon Agent Program) 페스티벌과 수험생을 대상으로 한 입학설명회, 본교 졸업 예비생들이 준비한 졸업 작품전 등을 연계 시켜, 재학생은 물론 대전·충청권 고등학생, 수험생, 학부모, 지역 우수 기업체 등을 참여시켜 입학에서 취업까지 연결시키는 폭넓은 행사를 준비했다.
이번 행사에는 대전지역 3개 고등학교 600여명의 수험생들을 초청, 입학설명회가 끝난 후 본 행사에 직접 참여하여 미래의 직업관에 대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한다.
행사 마지막 날에는 삼성 테스코 외 9개 국내 대기업이 참여해 우수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취업 박람회'가 열리며, 목원대 총동문회장인 동양강철 박도봉 회장의 CEO 특강을 비롯해, 유명 개그맨 김병만의 특강, 끼 있는 목원대 동아리의 축하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취업경력개발센터 김선명 계장은 “이번 행사는 취업을 준비하는 재학생은 물론, 대학 진학을 앞둔 예비 신입생들에게도 미래의 직업관에 대한 인식을 사전에 가질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학생들의 입학에서 취업까지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는 목원대학교의 역량과 잠재력을 보여 주기 위한 폭넓은 행사” 라고 말했다. /김민영 기자 minyeong@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