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둔산동 계룡로 4거리에 있는 금성백조 주택전시관에는 A, B, C 3가지 타입 모두 전시되어 있는데, 3가지 타입 모두 84㎡의 중형평형이지만 발코니 확장면적을 통해 40평형과 같은 넉넉한 거실을 확보, 개방감 넘치는 공간으로 설계된 점이 특징이다.
또 부모세대와 자녀세대의 독립공간이 마련되고 쾌적한 환경을 위한 맞통풍구조로 설계됐다.
도안신도시 13블럭은 도안공원의 자연을 표현한 대형 주·부 출입구로 자연의 친근함을 느낄 수 있으며, 단지를 들어서면서부터 단지의 품격을 엿볼 수 있다.
고품격 석재패턴의 피로티 및 동출입구로 고급스러움과 우아함이 가득하며 고급스럽고 안정감 있는 필로티 설계로 저층의 개념을 없애고 전층의 로얄층 실현과 함께 주거의 쾌적성과 개방성을 높여 보다 살기 좋은 주거공간을 실현했다.
또한, 미술관 입구와 같은 지하주차장 출입구 및 수목원을 연상시키는 대형썬큰광장 등 단지 내 곳곳에 디자인적 요소를 겸비했다.
예미지 아파트는 떠오르고 있는 도안신도시 내에서도 중앙에 위치해 최적의 입지적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단지 바로 앞에 2012년 개통예정인 동서대로가 있어 둔산 도심과의 특급교통망이 형성된다.
또한 도안신도시 내 중심상업시설과 가장 가까워 생활인프라 구축에 장점이 있고 도안신도시 내 다수의 초ㆍ중ㆍ고교 설립예정 및 대전체고, 대전예고, 유성중·고, 목원대, 충남대, KAIST, 한밭대 등이 인접해 있어 명문교육의 요람이라고 할 수 있다.
▶세련되고 우아한 ‘A 타입’
84㎡ A 타입(188세대)은 세미 우아한 감성을 연주하는 세미클래식한 컨셉트를 모토로 잡았다. A 타입은 세련되고 우아한 공간설계를 했으며 주방에 대형 수납공간을 설치해준다. 안방, 작은방 또한 수납공간을 설치했으며 안목 5.1m 폭으로 중대형 느낌의 넓은 거실이 특징이다. 또한 부모세대와 자녀세대의 독립공간이 가능토록 설계하여 프라이버시를 고려한 점 또한 주목할 만하다.
우선 현관에 들어서면 바닥에 밝은 폴리싱타일과 천연대리석을 이용하여 밝고 화사한 집안분위기를 연출했으며 우측으로는 대형 신발장을 설치해서 수납공간을 극대화하고 포인트 부분을 인조가죽으로 마감하여 고급스러움을 극대화했다.
거실로 들어서면 갤러리처럼 아름다운 아트월 설치로 예술미와 품격을 높이고 안목 5.1m의 넓은 거실로 발코니 확장 시 대형평형과 같은 넓은 평형의 사용이 가능하다. 외부 발코니 샤시에 저방사유리 창호를 설치해 발코니 확장 시 손실되는 열로 인해 경제적인 손실을 고려하는 주부들은 걱정이 없다. 거실 및 각 방에 깔린 친환경 강화마루 시공으로 내추럴한 고급스러움이 집안의 품격을 극대화한다.
거실과 주방, 안방, 각 방의 등은 우아하고 아름다워 집안의 분위기를 한층 고혹적으로 연출해주며 각 방마다 친환경 벽지와 도배풀 등 친환경 마감자재를 사용하여 더욱 건강하고 쾌적한 휴식공간으로 자리잡았다. 안방과 자녀방에 실용성과 기능성이 뛰어난 붙박이장 설치로 공간활용의 극대화가 가능하고 안방 우물천정으로 실내가 더욱 우아하고 품위있게 연출되었다.
▶격조와 개방감 있는 ‘B타입’
84㎡ B 타입(226세대)은 세련됨을 모토로 쉬크한 모던을 표출한다. 격조와 개방감 있는 공간설계를 특징으로 워크인 수납의 대형신발장이 설치된다. A 타입과 마찬가지로 안방, 작은방에 수납공간이 설치되며 안목 4.8m폭으로 중대형 느낌의 넓은 거실, 부모세대와 자녀세대의 독립공간 설계 또한 큰 장점이다.
B 타입 역시 현관에 들어서면 바닥에 밝은 폴리싱타일과 천연대리석을 이용하여 밝고 화사한 집안분위기를 연출했으며 좌측에는 대형 워크인 수납장이 설치되어 다용도 수납공간으로의 활용이 가능하여 주부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보여진다.
B타입은 거실과 주방의 맞통풍 구조로 환기에 유리하고 주방장 설치로 조망권이 확보된다. 공용욕실은 화려한 펄이 들어간 띠타일로 포인트 되어 깨끗하면서도 화려하게 마감되었다. 환경을 고려한 절수형 양변기 설치로 경제적이며 고급 전자비데가 설치되어 청결하고 건강한 삶을 유지시켜준다.
▶한국의 전통미 맛보는 ‘C타입’
84㎡ C 타입(231세대)은 한국의 전통미를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되었고 안방, 작은방의 수납공간 외 다양한 수납공간이 설치된다. 안목 4.8m폭으로 중대형 느낌의 넓은 거실 및 부모세대와 자녀세대의 독립공간 설계가 C 타입의 특징이다.
현관을 들어서면 밝은색의 폴리싱 타일과 갤러시블랙의 천연화강석으로 세련된 느낌을 준다. 현관부터 거실까지 이어지는 갤러리형 복도까지 밝은색의 폴리싱타일로 한층 우아하고 화사한 공간을 연출해준다. 갤러리형 복도를 지나며 왼쪽에는 수납장을 설치해주고 유리 선반 아래에 블루빛 LED를 설치하여 환상적인 모습을 연출하여 감탄을 금치못한다. 거실로 들어서면 나무재질느낌의 디자인월로 아름다운 벽면을 선사한다. /박태구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