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판매하는 지수연계예금인「하나 지수플러스 정기예금」은 KOSPI200에 연동하여 이율이 결정되는 상품이다. ‘디지털 6호’는 장중 지수와 관계없이 예금 신규와 만기 두 시점만을 비교해 이율이 결정된다. 결정지수가 기준지수 대비 12% 미만 상승할 경우 연1.5%의 최저 이율이 보장되고, 12% 이상 상승하면 연8.5%로 이율이 결정된다.
‘안정투자형 33호’는 결정지수가 기준지수 대비 30%미만 상승 시 최고 연 11.1%가 지급되고 기간 중 1회라도 장중 지수가 30% 이상 상승하면 만기시점의 지수와 관계없이 연 5.92%로 이율이 확정된다. ‘하나 지수플러스 정기예금’의 최저가입 금액은 100만원 이상으로 1년 만기 상품이며 영업점 및 인터넷에서 모두 가입할 수 있다. 또 개인의 경우 1인당 1천만원까지 세금우대가 가능하다.
■ 우리은행, 화물차 유류구매카드 출시
우리은행은 국토해양부와 제휴를 맺고 화물차 운송사업자를 대상으로 유가보조금 지급은 물론 다양한 카드 혜택에 금리우대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화물차 유류구매카드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화물차 유류구매카드의 출시로 화물차 운송사업자는 전국의 우리은행 영업점에서 보다 신속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또 다음달 1일부터는 기존에 이용했던 SK정유는 물론 현대오일뱅크와 에스오일 등에서도 주유 시 리터당 30원 추가할인과 해당 정유사 멤버쉽 서비스 등 우대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최대 6000원 캐쉬백 서비스와 모아포인트 최대 7% 적립, 영화 최대 6000원 할인, 놀이공원 할인, 패밀리 레스토랑 할인 등 다양한 카드혜택도 제공된다. 이밖에도 이 카드 사용고객은 우리은행의 이웃사랑대출과 우리금융 계열사인 우리파이낸셜의 자동차할부 서비스 이용 시 금리우대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 삼성화재, 애니홈종합보험 판매채널 다양화
삼성화재는 가정생활의 여러가지 위험과 일상생활에서의 리스크를 보장해주는 순수 보장형 소멸성 보험인 ‘애니홈(anyhome)종합보험’을 SC제일은행과 인터넷 ‘마이애니카’을 통해서도 본격적인 판매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방카슈랑스 최초로 SC제일은행과 제휴를 통해 선보이는 ‘삼성명품 애니홈 종합보험’과 인터넷 ‘마이애니카’를 통해 판매되는 애니홈은 기존 오프라인 상품과 보장내용이 동일하다. 가격은 기존상품의 수수료등이 절약돼 4~10%가 저렴하다.
애니홈종합보험은 보험료가 월 1만~3만원 내외로 자가건물플랜과 임차건물플랜으로 분리돼 소유자와 임차자 모두 자신에게 적합한 가입설계가 가능하다. 애니홈종합보험은 가정생활 중에 발생할 수 있는 화재나 배상책임 같은 큰 위험에서부터 가전제품 수리비용, 열쇠 수리비용 까지 폭넓게 보장해주는 혜택도 제공한다./이경태 기자79ykt@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