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CS는 충청권 이남 지역의 114번호 안내 사업을 담당해 오던 (주)코이드가 KT의 고객서비스 부문을 통합해 새롭게 출범한 KT 계열사로 출범함에 따라 기존 1부문 1실 4본부 19부 4팀의 조직 체제를 3부문 1실 6본부 1센터 28부 9팀 체제로 개편했다.
조직개편에 따른 주요 사업부문은 KT의 `쿡앤쇼(QOOK&SHOW) 컨택센터' 운영을 총괄하는 CS부문과 114 번호안내사업 및 `KT114.COM' 사이트 운영을 맡게될 114부문, 고객사 콜센터 운영과 KT유ㆍ무선 상품 판매 등을 담당할 `Biz'부문 등이다.
이번 조직개편의 핵심은 법인 통합에 따른 신규 조직 신설과 사업부문제를 통한 책임경영 강화다.
조직개편에 따른 인사이동에서 대표이사는 노희창 코이드 대표가 연임하게 됐으며, CS부문장에는 이종윤 전 한국콜센터 대표, 114부문장과 Biz부문장에는 각각 나판주 전 TM월드 대표와 이동원 전 KT연구위원이 임명됐다. 또 경영기획실장은 김용진 전 코이드 기획조정실장이 맡게됐다. 노희창 대표는 “조직 개편을 통해 KT 고객채널을 보다 전문적으로 운영하자 한다”고 개편 배경을 밝혔다. /이종섭 기자 nomad@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