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은 국토해양부 홈페이지에서 서브 페이지로 운영해 자료와 정보 제공, 일정공지 등을 중심으로 운영돼 왔다.
이에 따라 국토부는 다양한 홍보, 정보 제공에 한계가 있어 4대강살리기 추진본부 별도의 단독 홈페이지를 새로 오픈했다.
새로 오픈하는 홈페이지는 ▲희망의 강 ▲미래의 행복 4강 ▲소통과 체험의 강 ▲공감의 강 등으로 구성됐다.
분야별 4대강별 이야기와 정보, 보도자료, 전문가 칼럼, 여론 수렴의 장 등으로 운영된다.
앞으로 사업 시행 전후의 모습(이미지, 동영상 등)들을 담은 ‘미리 보는 4대강(플래쉬)’등 고객지향적인 새로운 방식의 콘텐츠도 제공된다.
사업 진행에 따라 입체적인 자료(3D 등) 추가 제작을 통해 전국 4대강 주요지역에 대한 간접체험이 가능하도록 보강해 나갈 계획이다.
또 추가로 제작될 ‘4대강 생태지도’ 도 제공하는 등 국민들이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도록 콘텐츠를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4대강살리기 추진본부 관계자는 “홈페이지 새 오픈으로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환경과 생명의 강, 경제의 강, 문화의 강으로 4대강이 완성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홈페이지 오픈에 맞춰 4대강 블로거 기자단 공모와 대국민 퀴즈 이벤트 개최 등 이벤트도 실시된다./조성수 기자 joseongsu@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