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사람과 결혼 했더라면”
“그 때 그 일을 했더라면”
“다른 직업을 선택했으면 지금보다 훨씬 나았을텐데”
그런데 문제는 이처럼 후회하고 있는 동안 우리는 점점 더 불행에 빠지고 만다. 그때 내린 결정이 설사 잘못된 것이었더라도 후회는 없다고 생각하고 잠시 안 좋은 결과가 나타나긴 했지만 당신을 위한 꽤 필요한 경험이었노라고 스스로를 위로해보라.
그런 생각이 들었다면 이 책 남자의 자격 남자가 살아가는 동안 해야 할 49가지를 읽어보시라.
현재도 출판 기획 일을 하고 있으며, 주요 작품으로는 말 잘해야 성공한다, 마법의 비즈니스 화술, 세계사 따라잡기 등이 있다.
우선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해 어떤 일을 해야 하는지 다음처럼 설명한다.
자식농사 잘 짓기, 좋은 아빠가 되어보자, 좋아하는 일하며 살기, 1일 선행을 실천하자 등이 있는데, 1일 선행을 실천하자 내용을 보면 이렇다.
한 가난한 의대생이 돈이 떨어져 아끼던 책을 팔려고 헌책방에 갔더니 문이 닫혔다.
기진맥진해서 집으로 돌아오던 중 근처에 있던 어느 집을 방문한다. 때마침 한 소녀가 집을 지키고 있었는데 소녀에게 먹을 것을 청하자 우유 한 병과 옥수수빵 한 조각을 내주었다.
허기진 배를 채운 그는 소녀의 어머니와 집주소를 받아 적어갔다.
몇 해가 흘러 어떤 중년 여인이 병에 걸려 수술을 하게 되었다. 수술은 무사히 끝 났지만 여인의 딸은 부족한 수술비로 고민에 빠진다. 그런데 딸이 받아본 의료비 청구서에는 이렇게 적혀 있었다.
“입원비와 수술비는 우유 한 병과 옥수수 빵 한 조각임. 그 값은 이미 지급되었음.”
수술한 의사는 바로 몇 년 전의 그 의대생이었던 것이다.
선행에는 반드시 보답이 따른다. 그 보답은 자신에게 돌아 올 수도 있고,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다른 사람에게로 돌아갈 수도 있다.
하루에 한 가지씩 착한 생각을 떠올리며 그것을 실행에 옮겨보자. 그런 선행의 실천이 사회를 빛내줄 등불이 되는 것이고, 그렇다면 여러분의 천국행은 이미 보장된 것이다.
많은 분들이 `10년만 더 젊었어봐 내가 이렇게 살지는 않았을거야' 라고 이야기한다.
그런데 10년이 젊어져도 현재의 삶에 만족하지 못하는데, 다시 그만큼의 시간이 주어진다고 더 잘한다는 보장은 없다.
그래서 이 책에서는 과연 남자들은 어떤 일을 가장 하고싶어하는지, 그들이 바라는 것이 무엇인지, 남자들이 살아가는 동안 꼭 해야할 의미있는 것들이 무엇인지 정리해 놓은 책으로 인생에서 중요한 포인트를 절대로 놓치지 말았으면 좋겠다./대훈서적 기획실장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