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KT&G장학재단 인문학 공모전-인문학에 말걸기’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대학(원)생 논문 공모와 연구활동 지원 사업 두 분야로 나눠 진행되며, 공통주제는 ‘생명과 자연’이다.
KT&G장학재단은 이번 공모전 2개 분야에서 모두 7팀을 선정해 총 1억 1100만원의 장학금과 연구비를 지원한다.
대학(원)생 논문공모전 참가 자격은 전국 2년제 이상 대학 및 대학원 재학생으로, 2인 이하로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오는 11월 9일부터 22일까지다.
오는 12월 18일 본선진출자의 공개 경쟁 프리젠테이션을 거쳐 대상과 최우수상 및 우수상 각 1팀과 장려상 2팀을 선발해 100~5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한다. 논문공모전의 수상자에게는 KT&G 입사시 가산점 혜택도 주어지며, 우수상 이상 수상자에게는 해외탐방기회도 제공된다.
함께 진행되는 연구활동 지원사업은 대학 전임강사 이상이나 연구단체 소속 박사학위 소지자를 대상으로 하며, 오는 11월 20일까지 제출된 연구활동 계획서를 바탕으로 2팀을 선정해 각각 5000만원 이내의 연구비를 지나다.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KT&G장학재단 홈페이지(http://scholarship.ktngtogether.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